국제 에티켓 강사로 활동하는 사라 제인 호.
Q. ‘국제 에티켓 강사’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가요?
Q. 하버드 경영 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한 후 뉴욕 투자 은행 PWP(Perella Weinberg Partners)에서 인수 합병 분석가로 경력을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후 국제 에티켓 강사가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Q. 다년간의 유학과 해외 경험이 지금의 커리어로 이어지는 데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사라 제인 호가 다이닝 에티켓을 강의하는 모습.
Q. 지난 2013년 중국 베이징에 사리타 연구소(Institute Sarita)를 설립하고, 2015년 상하이에 두 번째 피니싱 스쿨을 여신 걸로 아는데요. 2013년 개원 당시 당신의 강의가 10,000달러를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이 상당한 비용과 시간을 지불하고서라도 에티켓을 배우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Q. 국제 에티켓 강사라는 직업과 당신의 비즈니스 모델 모두 그 자체로 매우 창조적입니다. 새로운 영역을 창조하고 도전하는 일에는 어떤 마인드와 태도가 필요했는지 궁금합니다.
우아한 드레스를 입은 사라 제인 호가 테이블을 세팅하고 있다.
Q. < 마인드 유어 매너: 인생을 바꾸는 에티켓 >을 통해 당신의 교육법이 삶의 6가지 측면, 즉 사교적인 우아함(Social Graces), 뷰티와 그루밍(Beauty & Grooming), 옷 입기(Dressing), 식사(Dining), 비즈니스(Business), 인간관계(Relationships)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정한 기준과 이유는 무엇인가요?
Q. < 마인드 유어 매너: 인생을 바꾸는 에티켓 >을 통해 당신은 “매너와 에티켓을 가르치는 일은 수강생 내면에 숨은 최고의 장점을 끌어내는 것은 물론이고, 주변 사람들을 편안하게 배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는 사람들을 자아 발견의 여정으로 안내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인생을 바꾸는 에티켓’이라는 해당 프로그램의 부제처럼, 실제로 자신감과 자존감의 회복을 통해 수강생들의 삶이 변화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들의 변화를
직접 목도해 온 강사로서, 에티켓은 인생을 어떤 방식으로 변화시키나요?
Q. 에티켓이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동안 전세계의 수많은 수강생이 사라 제인 호의 강의를 거쳐 갔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수강생이 있나요?
Q. 당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여정에 특별히 영감을 준 사람이나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에티켓을 통해 타인에게 영감을 주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사라 제인 호.
Q. 에티켓을 통해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끌어내는 사람으로서, 아름다움에 대한 당신만의 정의가 궁금합니다. 또한 시대정신에 따라 세상의 아름다운 가치들을 지키기 위해 ‘뉴 뷰티(New Beauty)’를 지향하는 아모레퍼시픽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Q. 당신이 생각하는 에티켓과 아름다움의 상관관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좋아해
21추천해
11칭찬해
14응원해
11후속기사 강추
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