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TIC CREW
2024.02.27
66 LIKE
1,603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d%81%b4%eb%9d%bc%ec%9d%b4%eb%b0%8d-%ec%97%b0%ed%95%a9-%ed%81%ac%eb%a3%a8-%ec%9d%98-less-plastic%ed%95%9c-%ed%99%9c%eb%8f%99

클라이밍 연합 크루 <크림슨블루>의 LESS PLASTIC한 활동!

판타스틱 크루 #10(Activity)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993년 국내 뷰티 기업 최초로 환경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하고 '태평양 그린운동'을 시작한 이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4R (Reduce, Recycle, Reuse, Return)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이제, 플라스틱 절감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운 여정에 'FANTASTIC CREW'도 함께 합니다.
'FANTASTIC CREW'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앰배서더로, 지구와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양한 동호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을 이어 가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열 번째 FANTASTIC CREW, 클라이밍 연합 크루 '크림슨블루'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크림슨블루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크림슨블루는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졸업생을 위한 클라이밍 연합 크루입니다. 크루명은 고려대학교를 상징하는 색상인 진홍색(Crimson)과 연세대학교를 상징하는 색상인 로열블루(Royal blue)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2021년 9월 소규모로 시작한 크림슨블루는 2024년 현재 130명 내외의 크루원 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신규 크루원을 모집하여 새로운 만남과 함께 더 넓은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크림슨블루는 수도권에 위치한 클라이밍장을 기반으로 매주 주말 정기모임과 평일에도 수시로 모임을 진행합니다. 한편, 새로운 경험을 하기 위해 분기별로 수도권 외 지역의 클라이밍장을 방문합니다. 해당 지역의 행사도 참석하고 각 지역의 클라이밍장이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문제를 경험함으로써 클라이머로서의 시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크림슨블루에서는 클라이밍을 갓 시작한 초보 클라이머부터 오래된 고수 클라이머까지 모두가 볼더링, 리드 등 클라이밍 분야를 가리지 않고 탑이라는 목표를 위해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3년 4분기부터는 신규 크루원 모집 이후 OT를 진행하여 운동 활동뿐만 아니라 크루원 전체가 서로를 알아가며 화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각종 대회도 다수 출전하여 다른 크루와도 활발히 경쟁하고 교류하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크루입니다.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FANTASTIC CREW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평소 환경 보호에 관심이 있어, 일상에서 어떻게 플라스틱 절감을 실천할 수 있을까 고민해 왔습니다. 와중에 아모레퍼시픽이 크루를 모집해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취미인 클라이밍을 하며 플라스틱 절감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기회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크루 활동을 하면서 좋은 사람들과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언제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
어릴 적부터 플라스틱 문제를 의식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항상 발생하는데, 그때마다 플라스틱이 어디서 생산되고 사용되며 다시 어디로 가는지 궁금했습니다. 크루원 중에서 환경 분야 석사과정을 공부하며, 공공기관에서 환경 직무를 수행하며 플라스틱 절감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들도 있습니다.

 

 

 

 

평소 동호회(크루) 활동을 하면서,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나요?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시나요?

클라이밍 크루에서 일회성 플라스틱을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소모품인 테이프, 일회용 종이컵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 또 클라이밍 하러 갈 때 많은 크루원이 카페에서 음료를 사 가며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합니다.

 

 

크루원들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평소 해오던 활동들이 있었다면, 소개해 주세요.
운동을 하러 갈 때 텀블러를 챙겨 일회용품 없이 테이크아웃을 하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클라이밍을 하는 곳에서 손, 발을 씻을 때 일회용 티슈가 아닌 수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FANTASTIC CREW의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소개해 주세요.
이번 활동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실리콘 텀블러가 들고 다니기 편하고 고르지 않은 바닥에서도 잘 넘어지지 않아 자주 쓰게 되었습니다. 크루원들도 테이크아웃 대신 실리콘 텀블러를 들고 다니기 시작했고, 덕분에 운동하면서 버려지는 플라스틱 컵이 많이 줄었습니다. 또 리유저블 백을 들고 운동하러 가고, 광목 파우치에 쵸크 등 클라이밍 물품을 수납했습니다. 유틸리티 밴드로 클라이밍화를 가방에 메기도 했습니다. 한두 번 사용하니 벌써 습관이 되어서 계속 다회용품을 사용하고, 다른 부분에서 어떻게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FANTASTIC KIT 덕분에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플라스틱이 쓰이고 있다는 것과, 플라스틱 절감의 실천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변 크루원들에게 FANTASTIC KIT를 홍보하고 SNS에서도 활동 내용을 알렸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잊을 수 있는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금 인식하고 실천해 보려는 의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대한 앞으로의 다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의식적으로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하며 더 많은 사람에게 홍보할 것입니다. 플라스틱 절감을 생각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어 줄일 수 있는 부분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힘이 닿는 데까지 앞으로도 지속해서 더 많은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FANTASTIC CREW로서 플라스틱 절감을 항상 생각하며 행동하겠습니다.

 

 

 

 

플라스틱을 줄이고, 더 아름다운 세상으로 갈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에 제안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플라스틱 사용량이 많다고 인지하는 것이 플라스틱 절감의 첫걸음이 될 것 같습니다. 무심코 사용해 오던 플라스틱 용품들이 무엇이 있었는지 알아보는 활동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크루 통합 플로깅 행사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루가 다 같이 모여 봉사활동처럼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크루 단위로 할 수 있는 활동의 예시를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FANTASTIC KIT로 받은 화장품은 교체형이라 환경에 도움이 되지만 여전히 많은 화장품 용기가 재활용하기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고 재활용하기에 더 쉬운 소재의 화장품 용기가 많이 개발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폐기 시 분리수거 방법이 조금 더 명확하게 표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공해 주신 접이식 실리콘 텀블러가 지금보다 조금 더 튼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 차원에서 이렇게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많은 크루가 FANTASTIC CREW로 활동할 수 있게 한 것이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들(환경오염 관련)도 연계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좋은 캠페인을 진행해 주신 아모레퍼시픽 감사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아모레퍼시픽은 ‘해온 일‘ 보다 ‘해야 할 일'에 집중하여 세상에 기여하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오늘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새로운 일을 시작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버리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덜 사용하고, 제대로 수거해, 버리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되도록. 더 이상 플라스틱이 지구에 무의미하게 남겨져 있게 하지 않도록.
아모레퍼시픽 그리고 모두가 함께라면 세상은 더 놀라워질 수 있습니다.
이제, 플라스틱을 줄이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