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TIC CREW
2024.03.26
30 LIKE
1,461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a0%84%ea%b5%ad-%ec%97%b0%ed%95%a9-%eb%8f%85%ec%84%9c-%ed%81%ac%eb%a3%a8-%ec%9d%98-less-plastic%ed%95%9c-%ed%99%9c%eb%8f%99

전국 연합 독서 크루 <사유>의 LESS PLASTIC한 활동!

판타스틱 크루 #14 (Inner-Beauty)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993년 국내 뷰티 기업 최초로 환경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하고 '태평양 그린운동'을 시작한 이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4R (Reduce, Recycle, Reuse, Return)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이제, 플라스틱 절감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운 여정에 'FANTASTIC CREW'도 함께 합니다.
'FANTASTIC CREW'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앰배서더로, 지구와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양한 동호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을 이어 가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열 네번째 FANTASTIC CREW, 전국 연합 독서 크루 ‘사유'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사유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유는 성공을 꿈꾸며 자기 계발에 진심인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전국 연합 독서 동아리입니다. 약 100명의 대학생이 서로 긍정적인 자극을 받으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팀별 독서 모임뿐만 아니라, 정기 모임, 함께하며 더 큰 시너지를 내는 선언인증 톡방, 퍼스널 브랜딩/경제 공부/글쓰기 스터디, 연사 초청 강연 등 다양한 챌린지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FANTASTIC CREW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평소에도 플라스틱 절감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유명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에서 좋은 의도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기에, 플라스틱 절감에 대해 잘 배워 실천해 보고 싶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현재 내가 밟고 살아가고 있는 이 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언제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
사실 얼마 전까지도 “적당히 분리수거 잘하고, 길에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말아야지.” 정도의 가벼운 마음으로 환경 문제를 대하고 있었습니다. 김병규 저자의 ‘플라스틱은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를 읽고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고 버렸던 플라스틱이 지구에 큰 상처를 주고 있다는 사실에 환경 문제를 다시 심각하게 여기게 되었습니다.

 

 

평소 동호회(크루) 활동을 하면서,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나요?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시나요?

크루 활동을 하면서 플라스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황은 역시 배달 음식을 시켜 먹을 때인 것 같습니다. 또 음료를 테이크 아웃하면서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크루원들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평소 해오던 활동들이 있었다면, 소개해 주세요.
크루원들과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한 적은 없지만, 개별적으로 텀블러와 종이 빨대를 들고 다니며 최대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FANTASTIC CREW의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소개해 주세요.
이번 활동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아모레퍼시픽에서 주신 FANTASTIC KIT를 통해 음료나 커피 등을 텀블러에 담아 마시는 등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했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화장품을 리필해서 사용했을 때, 본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플라스틱이 훨씬 절감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평소 리필제품을 사서 용기를 채우는 사소한 일이 귀찮아 새 제품을 사는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되도록 리필제품을 사용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대한 앞으로의 다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사유에서 동아리 활동을 할 때 경각심을 갖고 플라스틱 사용에 주의하겠습니다.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들을 통해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효과적으로 해 나가겠습니다. 더 나은 지구 환경을 위해 조금 번거롭더라도 노력하겠습니다.

 

 

 

 

플라스틱을 줄이고, 더 아름다운 세상으로 갈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에 제안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새로운 친환경적 디자인 언어가 개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여러 감각을 통해 친환경적인 메시지를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의미 전달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전에 없던 친환경적 디자인 언어로 제품이나 패키지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제품과 패키지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을 정도로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자인이면 더 좋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아모레퍼시픽은 ‘해온 일‘ 보다 ‘해야 할 일'에 집중하여 세상에 기여하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오늘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새로운 일을 시작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버리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덜 사용하고, 제대로 수거해, 버리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되도록. 더 이상 플라스틱이 지구에 무의미하게 남겨져 있게 하지 않도록.
아모레퍼시픽 그리고 모두가 함께라면 세상은 더 놀라워질 수 있습니다.
이제, 플라스틱을 줄이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