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크루 의 LESS PLASTIC한 활동! - AMORE STORIES
#FANTASTIC CREW
2024.03.12
87 LIKE
3,713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b%93%b1%ec%82%b0-%ed%81%ac%eb%a3%a8-%ec%9d%98-less-plastic%ed%95%9c-%ed%99%9c%eb%8f%99

등산 크루 <산에 올라>의 LESS PLASTIC한 활동!

판타스틱 크루 #12 (Activity)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993년 국내 뷰티 기업 최초로 환경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하고 '태평양 그린운동'을 시작한 이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4R (Reduce, Recycle, Reuse, Return)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이제, 플라스틱 절감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운 여정에 'FANTASTIC CREW'도 함께 합니다.
'FANTASTIC CREW'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앰배서더로, 지구와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양한 동호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을 이어 가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열 두번째 FANTASTIC CREW, 등산 크루 ‘산에올라'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산에 올라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산에 올라는 2020년 인스타그램 산에 올라(@mountain_ola)계정으로 시작했습니다. 등산객들에게 제보받은 이야기와 주말마다 산을 오르며 얻은 산행 팁을 공유하는 등산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했습니다. 지금은 등산객분들과 직접 산행하고 소통하며 얻는 영감을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는 등산 커뮤니티로 발전하였습니다. 2024년은 관악산 플로깅부터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환경을 위한 활동으로 시작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FANTASTIC CREW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상 자연에 위로를 많이 받았습니다.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산행하며 플라스틱 절감까지 할 수 있는 FANTASTIC CREW를 통해 자연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평소 플로깅 산행에 관심이 있었는데 많은 사람과 함께 좋은 취지로 힘을 모아 이번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싶습니다.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언제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
대중 매체, 교육, 환경 단체 등을 통해 플라스틱 관련 환경문제와 이슈를 자주 접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에 따른 문제점을 자주 듣다 보니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플로깅 단체에 참여하여 처음 접한 뒤로, 관련 활동을 더 찾아보고 참여하기도 했었습니다.

 

 

 

 

평소 동호회(크루) 활동을 하면서,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나요?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시나요?

산행 시 겨울에 따뜻한 물을 마시기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면, 더 가볍고 편리한 일회용 페트병을 주로 사용합니다. 회의, 모임, 이벤트를 개최할 때도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일회용 컵, 접시, 젓가락과 숟가락 등을 사용합니다. 이벤트나 대회에 참가할 때, 받게 되는 기념품, 광고물에도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됩니다.

 

 

크루원들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평소 해오던 활동들이 있었다면, 소개해 주세요.
크루원들과 등산하며 발견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등산 시에는 리유저블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도록 독려하는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선별하고 수거하는 활동으로 지역 환경을 개선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했습니다. 또 크루원들끼리 친환경 제품을 공동 구매하거나, 플라스틱을 최소화하는 삶을 실천하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정 기간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거나, 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만을 사용하는 등의 도전을 수행합니다. 크루원들 모두 다양한 방법으로 각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수기가 없어 물을 사 먹지만, 플라스틱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집에서 물을 끓여 먹거나 섬유유연제, 샴푸 등을 리필용으로 사용하는 크루원도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FANTASTIC CREW의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소개해 주세요.
이번 활동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등산을 몇 년간 지속하며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에 관심이 생겼었습니다. 올해 목표 중 하나는 등산객들을 모아 함께 플로깅 산행을 하는 것이었는데 실천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도중 FANTASTIC CREW가 되어 관악산 플로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플로깅 키트, 휴대성이 좋은 접이식 텀블러, 비건 성분인 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FANTASTIC KIT도 제공해 주셔서 일상에서도 쉽게 환경 보호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대한 앞으로의 다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등산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려 노력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전파하여 절감 활동을 함께하겠습니다. 우리가 ‘나 하나쯤이야’하고 소비하고 버리는 플라스틱들이 모여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나 하나라도’라는 마음으로 모든 플라스틱 사용량 줄여 나가야 합니다. 지속 가능한 대안을 찾아 나가며,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합니다.

 

 

 

 

플라스틱을 줄이고, 더 아름다운 세상으로 갈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에 제안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제안하고 싶은 것은 지속 가능한 화장품 제품 라인의 확대와 친환경적이고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입니다. 또 택배 배송 시 비닐 사용을 최소화하는 완충재와 종이테이프를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화장품 산업에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선택을 제공하는 것은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지구 환경에 대한 존경까지 함께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패킹 박지로 허가된 섬과 산 그리고 바다에도 쓰레기가 많습니다. 그런 장소에서도 앞으로 플로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플로깅 세트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고 일반인도 참가하기 쉽게 지속해서 플로깅을 열었으면 좋겠습니다. SNS에서도 플라스틱 절감 캠페인을 더 볼 수 있게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많이 애용하고 있었는데, 아모레퍼시픽의 독창적인 제품으로 플로깅해서 좋았습니다. 산에 올라와의 활동이 작은 불씨가 되어 더 많은 플라스틱을 절감하게 되는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아모레퍼시픽은 ‘해온 일‘ 보다 ‘해야 할 일'에 집중하여 세상에 기여하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오늘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새로운 일을 시작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버리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덜 사용하고, 제대로 수거해, 버리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되도록. 더 이상 플라스틱이 지구에 무의미하게 남겨져 있게 하지 않도록.
아모레퍼시픽 그리고 모두가 함께라면 세상은 더 놀라워질 수 있습니다.
이제, 플라스틱을 줄이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