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첼라(Coachella)에서 만나보는 메이크업 트렌드 - AMORE STORIES
#뷰티인사이트
2022.04.26
63 LIKE
947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bd%94%ec%b2%bc%eb%9d%bccoachella%ec%97%90%ec%84%9c-%eb%a7%8c%eb%82%98%eb%b3%b4%eb%8a%94-%eb%a9%94%ec%9d%b4

코첼라(Coachella)에서 만나보는 메이크업 트렌드



1

코첼라(Coachella)에서 만나보는 메이크업 트렌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트 페스티벌이 다시 돌아온걸 보면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코첼라에서는 음악과 패션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는 메이크업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운영이 지연되었던 코첼라가 올해 개최되면서 셀럽들과 인플루언서들이 선보인 메이크업은 유독 더 대담하고 반짝였다. 따라서 이번 코첼라에서 선보인 메이크업과 헤어는 남은 올해 뷰티업계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 사태가 완화되면서 많은 이들이 축하의 의미로 더 화려하고 특별했던 메이크업 룩들. 보헤미안 시크부터 Y2K 무드까지 – 희망적이고 유쾌한 메이크업 요소들로 가득한 페이스들, 낱낱이 살펴보자.




#Gemstones + Glitter



img1


이번 코첼라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보였던 메이크업 요소는 젬스톤. 입자가 큰 글리터 섀도우를 눈두덩이에 넓게 퍼트리듯 발라준 뒤 다양한 컬러의 젬 스톤을 간격을 두고 패턴처럼 붙이거나, 아예 심플하게 눈 앞머리나 뒷부분에 한 두개만 붙여주면 누구나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광채 나는 미니멀한 피부 표현에 핑크 베이지 빛 음영감을 주고 마스카라로 여러 번 덧칠하면 이목구비까지 또렷하게 살릴 수 있다. 립은 글로시한 누드 질감으로 매치하여 전반적인 밸런스를 조화롭게 유지해준다.



#Neon + Wing Eyeliner



img2


작년부터 MZ 세대들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그래픽 라이너 메이크업은 이번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특히나 더 빛을 발했다. 쨍한 네온 컬러감의 섀도우를 부분적으로 발라주고 리퀴드 블랙 아이라이너로 캣츠 라인을 그려주면 일명 Y2K스러운 무드를 연출 할 수 있다. 이때 광이 나지 않는 매트한 질감의 컬러로 발라주어야 더 신선하고 트렌디 해보인다는 점!



#A Hint of Blue



img3


이번 코첼라에서는 보기만해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감이 유난히 많이 포착되었다. 진한 코발트 블루와 베이비 블루를 다채롭게 활용하여 연출한 스모키는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마야 프렌치의 작품. 또한, 헤일리 비버처럼 언더라이너로 패턴을 변형시켜 블루 섀도우를 발라주면 시크하고 엣지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마무리로는 컨투어링 누드립으로 매치 시켜주면 글래머러스한 90년대 느낌이 물씬 나는 메이크업룩이 완성된다.




2

Word-of-mouth Trends



플랫폼에서 실제 삶까지 빠르게 스며들고 있는 바이러스성 틱톡 트렌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올 해에도 뷰티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각광 될 것으로 보여진다. 틱톡이 만들어 내는 다양한 트렌드 중, 많은 사람들이 눈 여겨 보고 있는 부분이 바로 Word-of-mouth Trends, 즉 ‘입소문’인데, 이 입소문이 실제로 우리가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정도로 뷰티 업계에 굉장히 큰 파장을 주고 있다.

실제로 요즘 소비자들은 하루 동안 SNS을 13번 열며, 사용자의 49%는 그곳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여 구매를 한다고 한다, 특히 틱톡에서 본 것을 즉시 구매할 가능성이 1.5배나 높게 나타났는데, 직관적이고 즉각적인 정보가 가장 큰 역할을 차지한다. 실제로 소비자들, 특히 MZ세대들은 틱톡 공인 인정 스탬프를 받은 사람들의 제품 추천을 브랜드가 주는 정보보다 더 중요하며 더 많이 의지하고 있다. 또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는 제품에 대해서 먼저 언급을 해 이슈를 만들고 관심을 받는 것에 대한 가치를 크게 두고 있다.

크리니크의 블랙 허니 제품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해시태그 #blackhoney 로 2억 4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출시 50년 만에 제 2의 이슈를 경험하고 있다. MZ세대들이 계속해서 열광하는 Y2K나 90년대 메이크업 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제품들이 틱톡에서 이슈가 되면서 제품력 뿐만 아니라, 그 시절의 향수가 담긴 제품을 소비자들이 찾고 언급을 하여 특별한 이슈화를 만들었던 것이다. 블랙허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이 틱톡을 통해 이슈가 되고 있다.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입소문의 힘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 지고 있으며 트렌드를 세대를 거쳐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힘까지 되고 있다. 우리가 계속해서 보게 될 뷰티 업계의 트렌드와 항상 함께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과 함께 나타나는 관점이, 이럴 때 일수록 소비자들을 위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교육이 어느때 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렇게 점점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정보들을 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넘쳐나는 정보 사이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브랜드만에 창의적인 방법이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img4



  • 본 자료는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에서 발행하는 월간 뷰티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 원고작성 : 메이크업 프로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안성희, 박기은

  • 출처
    https://metro.co.uk/2022/04/17/coachella-2022-five-key-beauty-trends-16482760/
    https://www.tatlerasia.com/style/beauty/best-coachella-2022-beauty-makeup-trends-to-try-2022
    https://www.silkpastelle.com/blog-posts/15-makeup-looks-that-stood-out-at-coachella-2022
    https://www.glamour.com/story/how-clinique-black-honey-lipstick-viral-on-tiktok
    https://www.byrdie.com/viral-tiktok-beauty-products-2022-5220574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