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근 출시되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에뛰드 순정 디렉터 무기자차 선크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얼마전 그림자 쉐딩 제품도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는데요 비결이 무엇인지요?
향후 에뛰드의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에뛰드는 올해도 브랜드의 찐팬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디지털화, MZ세대 가치관의 부상 등 새로운 흐름에 맞추어 에뛰드도 여러모로 변화하고 있지만, 고객과 마치 데이트 하듯, 즐겁고 기억에 남는 소통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얻고 팬덤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은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올 초 제페토와 손잡고 전세계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했고,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고객의 꿈을 이루어주는 ‘뷰티즌’ 프로그램과 더불어 틱톡에서 에뛰드와 함께 즐기도록 해주는 ‘핑크톡’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찐팬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에뛰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 및 인플루언서들과 진정성 있는 제품 개발 및 다양한 컨텐츠들도 계속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커뮤니케이션과 상품 개발 등 여러 분야의 마케팅 업무를 경험하시면서 느끼신 점, 혹은 뷰티 마케팅 직종을 꿈꾸는 분들에게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마케팅 내에서나, 다른 영역에서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에뛰드와 아모레퍼시픽, 그리고 다른 글로벌 브랜드에 걸쳐 영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매니지먼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품을 기획할 때도 커뮤니케이션 플랜까지 시너지를 낼 수 있게끔 기획하게 되고, 반대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도 상품 USP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생각하게 됩니다. 그간의 다양한
경험들이 연결이 되어 시너지를 더욱더 내주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마케팅의 목적 - 즉 고객과의 관계와 소통을 쌓아가는 데에도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는 어디에서, 어떻게 고객과 만나고 연결할지를 모두 기획해야 하고 이에 따라 마케팅의 결과가 달라지는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 트렌디한 마케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좋아해
67추천해
19칭찬해
35응원해
32후속기사 강추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