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E STORIES X 이여름
아모레스토리는 매월 ‘아름다움’에 대해 영감을 전하는 메시지와 작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Theme
한 입 베어 물면 끈적한 더위도 잠시 잊게 만드는 아이스크림처럼 우리 인생도 달콤하게 전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팠던 기억도, 슬펐던 기억도, 달콤한 아이스크림에 담아 추억하면 달콤하게 변할지도 모르니까요. 8월, 아모레스토리에서 선정한 작품은 잠재된 기억을 불러오는 상징적 매개체와 달콤한 미각적 오브제를 통해 달콤한 치유를 선사하는 이여름 작가의 작품입니다.
#Quote
행복은 당신의 경험이 아닌 당신의 기억이다. -오스카 레반트
Happiness isn't something you experience; it's something you remember. -Oscar Levant
#Artist
안녕하세요. 치유와 회복에 대한 메시지를 달콤한 이야기로 풀어내는 미술작가 이여름입니다.
#Artist Interview
Q. 이여름 작가님의 작품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이여름 SWEETCH 입니다. ‘달콤함’이라는 의미의 SWEET와 ‘전환하다’를 뜻하는 SWITCH를 합쳐 새롭게 만든 복합어인데요. 말 그대로 ‘달콤하게 전환하다’라는 의미를 담고자 했습니다. SWEETCH라는 단어는 저의 신념이자, 제 작품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가장 큰 메시지이기도 한데요. 우리의 인생은 다양한 기억들을 가지고 있잖아요. 그리고 이 기억을 어떻게 추억하는지에 따라 행복하기도 하고, 불행하기도 하겠죠. 그렇다면 그 기억들을 달콤하게 재구성해 보면 어떨까요? 내 삶을 아름답게 추억하는 건 결국 나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Q. 작품에 담긴 달콤한 전환의 메시지를 소개해주세요.
아이스크림 속 인생 / Life in ice cream : 부모님과 함께였던 친구들과 달리 맞벌이로 바빴던 부모님 밑에서 자라 늘 혼자였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은 작품이에요. 모두가 떠나간 놀이터에서 혼자 있던 그 순간은 외로웠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절대적 존재, 신(神)이 제 곁에 있었음을 알 수 있었어요. 달콤한 전환을 통해 쓸쓸했던 일상이 이제는 인생의 달콤한 원동력이 되었어요.
치유의 곰, 마깨또 / Incredible MAKETO: 상처를 치유하는 연고를 배 안에 품고 있는 ‘치유의 곰’에 ‘마깨또’라는 이름을 붙여 생명력을 부여했어요. 귀엽고 달콤한 생김새를 하고 있지만 나를 구하고 도와주는 히어로와 같은 존재랍니다. 검은 마스크를 씌워 강력한 워리어(warrior)의 느낌을 표현했어요.
달고나 / Life in Dalgona : ‘달고나’를 통해 행복을 소환하고자 했어요. 달고나 다양한 모습의 매개체를 삽입해 서로 보살피는 세상, 사람들끼리 돕고 의지하며 살아가는 달콤한 세상을 표현했습니다. 커다란 우산은 하나의 안전지대를 의미해요.
치유와 회복에 관한 메시지를 달콤한 이야기로 풀어나가는 이여름 작가님의 작품을 소장해보세요.
*작품은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 불가합니다.
좋아해
43추천해
33칭찬해
25응원해
22후속기사 강추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