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2002년에 경력직으로 태평양제약에 입사해서 2011년까지 케토톱을 포함해 의약품마케팅을 했고, 2012년부터 보톡스, 필러, 병원화장품등의 메디컬뷰티사업을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태평양제약의 대표이사로 발령받았고, 2021년 9월 아모레퍼시픽으로 합류하면서 현재 에스트라 Division을 담당하는 임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라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에스트라를 모르는 누군가가 에스트라가 무슨 브랜드인지 물어보면 저는 한마디로 “Actual Derma Cosmetic” 이라고 답합니다. Actual은 ‘진심’, ‘진정성’, ‘실체 있는’ 이라는 브랜드의 뚜렷한 지향점을 뜻합니다. 에스트라는 의약품으로 시작된 피부 고민 솔루션을 화장품에 가장 잘 담은 브랜드이고 이것은 에스트라만이 할 수 있는 가장 잘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가장 잘 할 수 있는 이유는 에스트라의 전신인 태평양제약에서부터
쌓아온 의약에 대한 DNA가 있기 때문입니다. 에스트라는 삼각주를 뜻하는 “Estuary” 라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강과 바다가 만나면 강의 상류에서부터 떠내려온 온갖 영양분이 가라앉아 땅이 되는데요, 이 땅을 삼각주라고 합니다. 영양분이 많아서 농사가 잘 되고 먹을 것이 많으니까 가축도 잘 자라 나일 문명처럼 인류문명의 발상지가 되는 곳입니다.
에스트라는 마치 삼각주처럼 의약과 화장품이 만나고, 병원과 시중판매 채널을 아울러 탄생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이며, 삼각주가 인류문명의 발상지가 된 것처럼 에스트라도 뉴뷰티의 발상지가 될 것이라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에스트라는 한국의 대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들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더마 브랜드들 중에서도 에스트라만의 특별함은 무엇인지요?
에스트라의 브랜드 슬로건은 “Medi Becomes Beauty”입니다.
이 슬로건을 설명해줄 수 있는 에스트라만의 특별함을 소개하겠습니다.
에스트라의 첫번째 특별함은 연구회입니다. 에스트라만의 연구회는 약 40명의 전국 대학병원 피부과 주임급 교수님들과 협업하여 총 7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에스트라는 이 연구회들을 통해 누구보다 전문적이고 빠르게 피부 고민의 솔루션과 변화를 읽어 제품개발의 영감을 얻고, 이렇게 만들어진 상품들은 전문가의 시각에서 한번 더 검증하여 출시합니다. 이 연구회가 더마코스메틱의 그 어떤 브랜드도 흉내내지 못하는 에스트라만의 첫번째 특별함입니다.
두 번째 에스트라만의 특별함은 연구에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는 것처럼 국내의 더마를 지향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은 ODM 회사의 연구성과를 공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브랜드만 다르지 성분과 기술이 동일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에스트라는 수십개의 민감피부 연구논문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더마연구센터의 연구역량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누구보다 차별적이고 수준 높은 상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에스트라만의 특별함은 수준 높은 SCM에 있습니다. 에스트라의 병원상품라인은 굉장히 까다로운 의료기기 GMP 환경에서 제조합니다. 시판전용라인 또한 의약품 수준의 공조와 정제수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더마 특화설비를 사용해 제조합니다. 또, 제조에서부터 품질까지 책임지는 더마마스터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린 수준 높고 차별화된 생산 환경과 품질로 제조되는 상품들은 “Made in Safe factory”
라는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별함들이 쌓여 에스트라는 빠르게 변화하는 더마코스메틱 시장의 선두주자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라의 주요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에스트라는 브랜드명에서 바로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피부고민에 따라 라인을 구성하고 있고, 또한 전문적인 케어를 위한 병원상품라인, 민감 피부의 데일리 케어를 위한 시판상품 라인으로 구분하여 세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스트라의 대표 라인은 아토베리어로 피부 장벽 케어와 더마 보습 카테고리의 대표주자 입니다. 그리고 급부상하고 있는 에이시카 라인은 민감/진정 라인의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는데 특히 올리브영에 출시한지 10개월이 미처 안되었지만, 더마 세럼 카테고리에서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고객들의 긍정 리뷰가 넘쳐나는 상품인 흔적 진정 세럼은 앞으로도 기대가 매우 큰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저에게는 에스트라 모든 제품이 대표 상품인데, 특히 정말 많은 분들이
에스트라에 요청해주셨던 영유아 전용 라인 더마베이비 라인,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테라크네’ 라인이 있습니다. 또한 올해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야심차게 출시한 리제덤 RX라인의 리프팅캡슐 크림은 3개월전 출시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스트라만의 차별화된 신제품들이 계속 출시될 예정인데요, 제마음속 뿐 아니라 여러분들에게도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여러 분들이 “화장품이 아닌 상품명에 MD가 붙은 제품은 뭔가요?”라는 질문을 많이 해주시는데요, 상품명에 MD가 씌어진 제품은 피부 치료의 전문성을 위해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제품으로 의사들이 처방하는 전문적인 병원 제품 라인이니 참고해주세요.
향후 비전이나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먼저 올해에는 앞에서 말씀드린 에스트라의 특별함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면서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에스트라에 가장 기대하는 유형의 상품으로 선(자외선차단제)을 꼽아주시고 계신데, 올해 에스트라에서는 정말 엣지있는 선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 브랜드숍, 이커머스, 소셜셀링 등 다양한 채널로 확장해 고객들과 만나는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 대한 꿈을 꿔야 할 시기라고 생각해 일본과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좋아해
45추천해
20칭찬해
27응원해
30후속기사 강추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