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장인, 장덕원 - AMORE STORIES
#My Hashtag
2023.10.26
198 LIKE
4,219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88%8f%ed%8f%bc%ec%9e%a5%ec%9d%b8-%ec%9e%a5%eb%8d%95%ec%9b%90

#숏폼장인, 장덕원

꿈꾸던 삶을 사는 어른이 되어

이니스프리 글로벌 GTM2팀 장덕원 님

이니스프리 글로벌 GTM2팀 장덕원 님은 어린 시절부터 품어왔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꿈을 살고 있는 어른이 되었다.
내 안에서 가꾸던 씨앗이었기에 힘들기보다는 즐거움이 크고, 더 넓고 깊은 세계로 나아가는 일을 주저하지 않는다.
아모레스토리 [My Hashtag]에서 장덕원 님의 지금을 만든 5가지 키워드를 만나보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등학교 때 입시 미술을 준비하면서 학원에서 잘 꾸미고 다니는 친구들을 만나게 됐어요. 그전까지는 부모님이 사다 주시는 옷만 입었는데, 친구들 덕에 패션, 뷰티에 관심을 가지게 됐죠. 저를 조금이라도 멋져 보이게 하려던 마음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꿈의 시작이었어요. 메이크업은 어떤 사람의 장점을 극대화해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사람들을 만날 때면 이 사람에겐 이런 스타일이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하곤 해요. 뷰티 팁을 물어보는 친구에게는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기도 하고요






#숏폼장인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의 글로벌 채널에 발행되는 메이크업 관련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있어요. 영상에 출연하기도 하고요. 숏폼은 짧은 시간에 여러 의미를 전달해야해서, 주 시청자인 Z 세대에게 확 와닿을 수 있도록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해요. 브랜드 입장에서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를 얘기하기보다, 제품에 대한 비포 앤 애프터 등을 담는 거죠. 힘들기보다는 재미있어요. 평소 레퍼런스를 많이 보고 주변의 인플루언서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해요. 오프라인으로 고객분들을 만나는 일도 좋지만,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 많은 분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제 일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글로벌 겉핥기
여러 나라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어요. 메이크업 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캐나다에서 어학연수를 했고, 미국에서는 메이크업 학교에 다녔어요. 각 나라에서 만난 친구들에게 좋은 영향을 받으며 지낸 것 같아요 뉴욕에서 생활할 땐 중국 친구들이 생겼는데, 그 친구들로 인해 상해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 중국에서도 일하게 됐죠. 일본에서도 관련 분야에서 잠깐 일한 적 있고요. 자연스럽게 여러 문화권에서 생활하다 보니 세상은 넓고,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이 다는 아니구나.’ 깊이 느끼게 됐어요.






#스탠드업 코미디
쉴 때면 스탠드업 코미디를 즐겨 봐요.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그냥 보는 것 자체도 즐거워요. 스탠드업 코미디언 중 특히 케빈 하트와 데이브 샤펠, 지미 양을 좋아해요. 미국에서 생활한 적 있다 보니 친구들과 보내던 시절도 생각나고, 말의 맥락이 더 잘 느껴져 재밌어요. 일본어에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일본 콘텐츠도 많이 보는 편이에요.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하츠코이 를 재미있게 봤어요. 언어 공부를 하면서 즐거움까지 얻으니 좋죠.






#주얼리
외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은 주얼리에요. 스트릿 패션을 좋아하면서 주얼리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한때 진주에 빠지기도 했고, 큐빅 박힌 아이템도 모으곤 했는데, 지금은 좀 더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착용하는 편이에요. 길을 걷다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 보이면 좌판에서도 사고, 브랜드 제품을 사기도 해요. 저만의 레이어링 팁이라면 달 수 있는 곳에는 무조건 단다 웃음) 귀걸이, 목걸이, 팔찌에다 반지도 양손에 한 개 이상씩 끼고 다녀요. 그때그때 옷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매치하는 편이죠. 요즘 매일 착용하는 아이템은 애플워치 스트랩이에요. 전부 큐빅으로 되어 있는 게 마음에 들어요







‘My Hashtag’는 아모레퍼시픽 구성원들의 일에 대한 생각과 삶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에 대해 전합니다. 저마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5개의 키워드로 소개합니다. 해시태그를 따라가며 아모레퍼시픽의 구성원들은 어떤 아름다움을 품고 있는지 만나봅니다.




기획 총괄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팀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