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5 자기관리 끝판왕
바이탈뷰티 BM팀 김수림
안녕하세요. 아모레퍼시픽의 웰니스&이너뷰티 대표 브랜드, 바이탈뷰티 BM팀 김수림입니다. 저는 일과 삶을 통해 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런 저의 일상과 함께하며 행복지수를 높여주고 있는 에센셜 아이템과 함께 저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마이 ‘리얼’ 해시태그는?
#Holistic_Life
저는 자칭 자기관리 끝판왕으로 통하는데요. 모든 측면에서 계획성 있게 움직이는데다 일도, 일상도, 마음도, 몸도 모두 밸런스 있게 유지하고자 노력하기 때문이죠. 오늘 준비한 에센셜 아이템은 저의 조화롭고 균형 잡힌 삶을 상징하는 것들인데요.
집중력을 끌어올려 정해진 계획을 완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안경, 업무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집요함을 상징하는 #메타그린_부스터샷, 몸과 마음이 모두 더 나은 사람이 되게 만드는 요가의 필수품 #요가매트, 자유로운 환경에서 나오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훌쩍 떠날 수 있게 도와주는 #백팩이 바로 그 주인공이죠. 그런 의미에서 선정한 저, 김수림의 마이 리얼 해시태그는 바로 #Holistic_Life입니다.
파워 J의 집중력 부스터 #안경
저는 뼛속까지 J형(계획형) 인간이에요. MBTI 테스트를 할 때마다 J의 비중이 99%가 나올 정도로요. 그런만큼 저의 모든 일상은 철저히 계획적으로 진행되는데요. 우선 아무리 바빠도 출근 전에는 무조건 집 청소를 해야 하고, 출퇴근 길에는 외국어 학습 앱으로 어학공부를 하는 것이 매일의 루틴이랍니다. 특히 저의 J력이 폭발하는 곳은 회사인데요. 협업이 필요할 때면 제 업무를 빠르게 마친 뒤 팀원들 또한 일정에 맞춰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독촉(?)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수시로 팀원분들의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리마인드 메일을 돌리는 게 일상인 바람에, 옆자리에 앉은 팀원분들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기도 한답니다. 이런 J적인 삶에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바로 #안경인데요! 집중력을 향상시켜 계획대로 움직이는데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사실 안경을 쓰면 눈이 엄청 작아 보여 팀원분들이 ‘수림이 동생 아냐?’라며 놀리는데, 이젠 다 적응하신 것 같아요. 하하.
집요함의 결정체 #메타그린_부스터샷
업무에 있어 제가 선배, 동료분들께 많이 배웠던 점은 집요함이에요. 지금보다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필요한게 있다면 유관 부서 분들께 끊임없이 문의하고 끈질기게 요청하는 편이에요. 이러한 노력이 쌓여갈수록 고객에게 더 사랑받는 제품이 만들어지더라고요. 고객 리뷰와 관련 산업 동향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해외 여행 중에도 꼭 마트와 드럭 스토어를 방문해 타사 브랜드는 어떤지, 해당 지역의 건강식품 트렌드는 어떤지 눈여겨 보곤 한답니다. 이렇게 집요하게 분석하고 개발한 건강식품들은 항상 저와 함께하고 있는데요. 살짝 오버하자면 지금까지 하루도 빼놓지 않고 챙겨먹은 것 같아요. TMI로, 이런 집요함의 결정체인 제품을 하나 준비해왔는데요. 바로 #메타그린_부스터샷이랍니다.
나의 헬시 메이트 #요가매트
세상에 단 하나뿐인 #요가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캐릭터가 초사이언으로 각성된 모습을 담아 친구가 손수 그려준 거예요. 이 캐릭터처럼 육체척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요가매트에 새겨 넣었어요.
사실 회사 밖 제 삶의 대부분은 요가와 맞닿아 있는데요. 주 4회 이상 요가 수련을 하고, 요가 지도자 과정까지 수료했거든요. 요가를 좋아하는 이유는 온전히 저에게만 집중하는 순간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됐기 때문이에요. 또 몸의 컨디션까지 좋아졌고요. 그러면서 자신감이 플러스되더라고요. 요가를 통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있는 것 같아 앞으로도 꾸준히 해볼 생각이에요.
자유로움의 상징 #백팩
저는 외부 미팅이 있는 날을 제외하면 늘 #백팩을 매고 다니곤 해요. 자유로운 환경에서 인사이트와 행복을 얻곤 하거든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필요할 땐, 회사에 계속 앉아 있는 것보다 리프레시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찾아 업무에 집중해보는게 저에겐 훨씬 도움이 되더라고요. 필요할 땐 언제나 떠날 수 있도록 저는 늘 노트북이 잘 들어가는 큰 백팩과 함께하고 있어요.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하루하루 즐겁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저에게 아모레퍼시픽은 꼭 맞는 회사가 아닐까 해요. 회사에 지원했을 때 자기 소개서 항목 중 ‘자기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에 대해 서술하라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바로 지금, 아모레퍼시픽에서 자유롭고 행복하게, 나다운 아름다움을 실현하면서 일하고 있는 것 같아요.
김수림 님이 전하는 채용 TIP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취업하길 원하신다면 당연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야 하겠죠? 사실 연령대가 낮은 경우 보통은 건강에 관련된 고민이 많이 없을 텐데요. 저는 어릴 적부터 또래 친구들에 비해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았어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대기업, 스타트업 제품 상관없이 무조건 사서 먹어볼 정도였으니까요. 지금은 여기에 더해 효능까지 확인해보고 있고요. 결론적으로는 호기심 많은 분들이 BM(Brand Manager)이라는 직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식품영양학과 같은 식품 관련 학과를 전공하는 것이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 역시 식품과는 전혀 관련 없는 학과를 졸업했거든요. 물론 관련 학과를 나왔다면 당연히 해당 업무에 대한 이해도는 훨씬 높겠지만요.
‘My Hashtag’는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아모레퍼시픽 구성원들의 에센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아이템 속 그들의 일에 대한 생각과 삶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을 전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구성원이 품고 있는 아름다움을 만나보세요.
콘텐츠 제작 가야미디어
기획 총괄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팀
좋아해
95추천해
72칭찬해
72응원해
80후속기사 강추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