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와 함께 한 라보에이치, 언빌리’버블’ - AMORE STORIES
#Creative Story
2023.10.10
121 LIKE
1,121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ec%99%80-%ed%95%a8%ea%bb%98-%ed%95%9c-%eb%9d%bc%eb%b3%b4%ec%97%90%ec%9d%b4%ec%b9%98-%ec%96%b8%eb%b9%8c%eb%a6%ac%eb%b2%84%eb%b8%94

칠성사이다와 함께 한 라보에이치, 언빌리'버블'

Behind the scenes of the LABO-H & chilsung cider collaboration project

김태은, 구혜원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크리에이티브3팀
아모레뉴스-231005_김태원님

안녕하세요. 브랜드 크리에이티브3팀 김태은, 구혜원입니다. 지난 5월, 두피 건강을 지켜주는 우리의 라보에이치가 국민 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두피 쿨링 사이다 샴푸와 토닉을 출시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관점에서 국민 브랜드 칠성사이다와 라보에이치 브랜드를 어떻게 연결 및 시각화해야 할지, 어떻게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했던 순간들과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원하고 짜릿했던 지난 5월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탄산이 가득한 기포

칠성사이다를 떠올리면 탄산 가득한 기포들이 주는 압도적인 청량감과 시원함이 저절로 느껴집니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로서 칠성사이다가 가지고 있는 직관적인 이미지와 두피 쿨링 효과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라보에이치를 연결시켜 존재감 있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 두 브랜드가 가진 공통 속성인 짜릿하고 상쾌한 쿨링 이미지를 활용해 어떠한 볼거리를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담아보았습니다.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2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3

 

사이다를 품은 샴푸라고?!

칠성사이다의 톡 쏘는 기포가 연상되는 내용물과 녹색 딥튜브 펌프, 그리고 사이다 병 모양이 눈에 띕니다. 바로 사이다를 품은 샴푸입니다! 초록색 빨대가 꽂힌 시원한 샴푸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딥튜브의 색상을 그린으로 바꾸는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일반 고객들은 캐치하기 힘든 변화 포인트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암묵적으로 딥튜브에 색상을 넣는 것을 금기시해왔던 이유는 내용물에 색상이 녹아들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용물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다수의 테스트를 진행했고, 마침내 용기 디자인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샴푸의 투명한 칠성사이다 형상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바로 내용물의 색상이 청명하게 보일 수 있도록 다른 색이 추가로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샴푸 전면의 투명한 사이다 형상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디자이너가 고심해서 넣은 1%의 푸른빛을 발견하실 수 있답니다.
반면에 쿨링 토닉 제품은 쿨링 샴푸와는 달리 칠성사이다 패키지에서 볼 수 있는 사선과 별을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차용했습니다. 두피의 열을 즉각적으로 내려주는 고기능 제품인 만큼 실버 컬러를 활용해 기능적인 면을 보여주고 샴푸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룩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여러 고민 끝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이미지가 직관적으로 표현된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4

 

UNBELIEBUBBLE, LABO.H-CHIL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의 놀라운 만남, UNBELIEBUBBLE LABO.H-CHIL. 탄산의 기포를 메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사이다 고유의 물성을 적극적이고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는 여러 시각적 콘텐츠로 풀어내었습니다.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5

 

TYPOGRAPHY

탄산 기포들이 일렁이는 과정에서 생기는 왜곡 현상에 주목하여 그 리듬을 담은 그래픽입니다. 활용도에 맞게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이의 디자인 시스템으로 베리에이션을 주었습니다.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6

 

KEY VISUAL POSTER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 브랜드의 공통된 특징인 짜릿함, 상쾌함, 쿨링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컬래버레이션을 강화하는 키 비주얼 포스터입니다. 기포의 물성을 표현한 3D 그래픽과 시각적인 대비 효과를 주는 볼드한 서체, 과장되고 왜곡된 구도로 트렌디한 무드를 선보입니다.


 

Short-form video contents

탄산의 시원함을 콘셉추얼하게 보여주는 UNBELIEBUBBLE한 3D 그래픽 영상입니다. 두피 실험실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라보에이치의 브랜드 무드를 담아 연구실 배경을 시작으로 제품에 집중한 영상 콘텐츠와 빠르게 소용돌이치는 컬래버레이션 슬로건을 청량감 있게 보여주는 모션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기포 사운드가 함께 어우러져 있으니 소리를 켜고 감상해 주시면 청량감을 두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8

 

Visual image contents

다채로운 탄산 버블 파티 무드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연출법을 고민했습니다. 얼음, 빨대와 같은 식품을 모티브로 한 소품과 로우앵글, 하이앵글 등 과감한 구도를 접목한 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비주얼 콘텐츠입니다. 시원함을 더해주는 형광 그린과 함께 그라데이션 및 원형, 별 그래픽 등을 더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저희의 바람을 담았습니다.

아모레뉴스-231005_LABO-H&chilsung-IMG09

 

GOODS

컬래버레이션의 꽃인 굿즈는 콘셉트와 시즌성을 고려한 네트백, 스티커, 폭죽 카드, 쇼핑백을 준비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 택으로 고객들이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네트백, 버블 파티의 신나는 무드를 끌어올려 주는 스티커와 폭죽 카드, 호기심을 자극하는 쇼핑백입니다. 파퍼로니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폭죽 카드는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의 컬래버레이션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그린 컬러로 컨페티를 구성했습니다. 쇼핑백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부담스럽지 않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비율과 크기이며, 특히 쇼핑백을 들고 다닌다는 것 자체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소로 사용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컬래버레이션 팝업 스토어에 대한 넥스트스페이스팀의 비하인드 스토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