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1 나만의 개성을 수집하는 즐거움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전략 Unit 아마존팀 김인호 님
일본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좋아해 성인이 되자마자 일본으로 건너가 7년을 살았다는 김인호님은 아모레퍼시픽 아마존팀에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 재팬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뚜렷하게 알고, 그것을 수집하며, 개성을 표출하는 데에 거침이 없다.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투영된 솔직하고 당당한 그의 태도에서 무한한 긍정의 에너지가 느껴진다. 김인호 님의 다채로운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섯 가지 키워드를 아모레스토리 [My Hashtag]에서 만나보자.
#아마존재팬
아마존 팀은 현재 미국, 유럽, 일본, 그리고 호주까지 총 8개 국가의 아마존에서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 아마존 재팬에 입점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어요. 제품을 등록하고 상세 페이지를 구성하며,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카피를 작성하는 일을 해요. 일본의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 중 아마존 재팬에서 저희 제품을 구입한다는 댓글을 보았을 때나, 아마존 재팬 내에서 AP 제품의 순위가 올라가는 것을 보며 성취감과 뿌듯함을 얻어요.
#슬기로운 회사 생활
회사에서 제가 가장 애정하는 공간은 단연 5층 중정이에요. 날씨가 좋은 날 뻥 뚫린 용산공원 뷰를 보면 놀러 온 것처럼 기분이 상쾌해지죠. 점심을 먹은 후 팀원들과 중정에서 커피 한잔하는 시간을 가장 좋아합니다. 화장품 회사이다 보니 본사 내 다양한 공간에서 열리는 팝업 행사에 참여할 기회도 많은데요. 각 브랜드의 주력 제품과 신제품, 트렌드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며 구경하다 보면 제가 뷰티 회사에 다닌다는 실감이 들곤 해요.
#애니컬렉터
저는 일본에서 7년 동안 거주하며 대학교에 다니고 일을 한 경험이 있는데요. 현지에서 일본 문화를 만끽하며 애니메이션과 영화에 녹아있는 특유의 일본 감성을 더욱 좋아하게 되었어요. 회사에서도 관심 있는 국가를 탐구하는 동아리 ‘글로벌 와드’의 일본 와드에 가입해 애니메이션 덕후들을 만나기도 했답니다. 저는 카드캡터 체리를 그린 일본 작가 집단 CLAMP를 가장 좋아해요. 애니 관련 굿즈를 수집하는 것도 취미여서 만화책은 100권 이상, 피규어는 20개 이상 모았어요.
#믹스매치
20대 때는 세상 그 누구보다 화려하게 입는 것을 즐겼는데요. 회사에 다니는 지금은 깔끔하고 단정하게 코디하는 것을 좋아해요. 대신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셔츠, 슬랙스 등 댄디룩을 위해서는 스파 브랜드를 애용해요. 팔과 다리가 긴 편이라 특히 외국 스파 브랜드를 자주 찾죠. 힘을 줄 때는 럭셔리 브랜드의 트윌리 스카프, 브로치, 빅백 또는 미니 백을 활용합니다.
#Love myself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모토예요. 저는 저를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폰케이스, 포토 카드, 스티커 등 제 굿즈를 직접 제작하기도 했어요. 나를 그 누구보다 먼저 챙기고 아낄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어요. 이러한 마음가짐은 정신적으로 좋을 뿐 아니라, 본인을 끊임없이 가꾸기 때문에 육체적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생각해요. 스스로를 돌보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고, 사회생활에서도 좋은 영향력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김인호 님이 전하는 채용 Tip
아마존 팀은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 총 8개 국가의 아마존에서 자사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선적, 수출 등 제품 운영부터 아마존 내 리스팅, PDP 최적화, 검색광고 등 아마존 온사이트 마케팅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 자사 브랜드 상품의 인지도 제고 및 아마존 트래픽 확대를 위해 각 국가별 틱톡 및 인플루언서 협업을 진행하고, 해외 법인의 아마존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도 맡고 있어요.
업무를 위해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셀러로 직접 아마존에서 물건을 팔아 본 경험, 다른 회사에서 아마존을 담당한 경력들이 가장 큰 이점이 될 거예요. 해당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글로벌 온라인 마켓을 직접 사용해 보며 이해도를 높이는 것 역시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My Hashtag’는 아모레퍼시픽 구성원들의 일에 대한 생각과 삶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에 대해 전합니다. 저마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5개의 키워드로 소개합니다. 해시태그를 따라가며 아모레퍼시픽의 구성원들은 어떤 아름다움을 품고 있는지 만나봅니다.
진행 어라운드
기획 총괄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팀
좋아해
79추천해
57칭찬해
57응원해
60후속기사 강추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