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몽드 리브랜딩 디자인(Mamonde Rebranding Design) - AMORE STORIES
#Creative Story
2023.12.29
134 LIKE
1,862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b%a7%88%eb%aa%bd%eb%93%9c-%eb%a6%ac%eb%b8%8c%eb%9e%9c%eb%94%a9-%eb%94%94%ec%9e%90%ec%9d%b8mamonde-rebranding-design

마몽드 리브랜딩 디자인(Mamonde Rebranding Design)

위아인, 채승원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4팀

 

 

올해 10월, 마몽드가 새롭게 변화한 것을 보셨나요? 완전히 새로워진 마몽드는 “하이퍼 플로라 기술력과 경계 없는 혁신성을 통해 나만의 자연스러움을 만드는 뷰티 브랜드”로 진화하고자 합니다. 1991년 런칭한 마몽드는 당대의 가치관을 반영하여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여성상을 추구했습니다. 그 헤리티지를 계승하되, 2023년의 동시대성을 반영하며 뉴 뷰티 브랜드로 새롭게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는 높지만, 동시대의 소비자들에게 공감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몽드만의 핵심 DNA를 유지하면서도 완전히 새롭게 거듭나는 것이 이번 리브랜딩의 주안점이었습니다. 마몽드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치열한 고민과 스터디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하이퍼 플로라로 피어나는 나다운 아름다움

 

하이퍼 플로라는 꽃에서 찾은 효능 성분과 스킨케어 부스팅 성분을 결합하여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마몽드만의 스킨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마몽드는 지난 32년 동안 아모레퍼시픽 보타니컬 가든과 자사 연구소에서 한결같이 지속해 온 꽃 연구를 토대로 마몽드만의 성분 조합 방식인 ‘하이퍼 플로라’ 기술을 새롭게 정립하였습니다.

꽃으로부터 시작한 ‘하이퍼 플로라’의 탄생 배경과 기술 원리는 새로운 마몽드의 핵심 컨셉입니다. 과거로부터 이어 온 자산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브랜드의 태도를 대변합니다. 이를 리브랜딩 디자인의 핵심 키워드로 삼고, 브랜드를 관통하는 모든 시각적 언어 체계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마몽드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하이퍼 플로라의 개념을 고객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이번 리브랜딩 디자인의 첫 목표였습니다.

중요하지만 자칫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을 흥미로우면서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세 개 챕터로 구성된 영상에 담았습니다. 여러 꽃들 사이에 흩어져 있던 형상이 하나로 결합되며 이전과는 다른 입체적인 모습의 새로운 꽃으로 탄생합니다.

하이퍼 플로라 여정의 끝은 ‘아름다움의 경계를 깨고 각자의 방식으로 삶을 꽃피울 수 있도록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상징, SUPER GRAPHIC

 

마몽드의 심볼은 새롭게 태어난 브랜드의 정체성과 진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브랜드 이름의 첫 글자 “M”을 리드미컬하게 형상화한 조형에 4개의 잎으로 이루어진 “플로라” 조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형적인 모노그램의 형태에서 벗어나 유기적 라인의 개성 있는 조형을 만들어 냈는데요. 하이퍼 플로라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며 자유로움과 다채로움을 추구하는 마몽드의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표현합니다.

 

 

 

 

 

 

심볼로부터 확장된 마몽드 고유의 그래픽을 ‘Super Graphic’으로 정의합니다. Super Graphic은 고정되거나 갇혀 있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유기체로서, 마몽드의 꾸준한 성장과 다채로운 변화를 상징합니다. 브랜드의 상징이자 강력한 디자인 요소이기도 한 Super Graphic을 통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마몽드만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마몽드의 Super Graphic은 패키지 디자인에서 제품만의 고유한 특성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비주얼, 콘텐츠 등 다양한 결과물 전반을 넘나들며 자유로운 모습과 새로운 변화를 보여줍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제품 디자인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로 포어슈링커 바쿠치올 크림이 출시되었습니다. 순수 레티놀 성분이 함유되어 2030 세대를 위한 얼리 안티에이징 기능을 강조한 제품인데요. 32년 동안 한결같이 꽃에 대해 진심인 마몽드의 하이퍼 플로라 기술력을 통해 ‘아름다움의 경계를 깨고 각자의 방식으로 삶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한다’는 가치를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01 하이퍼 플로라를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

 

심볼로부터 확장된 M 패턴의 슈퍼그래픽은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자산으로 브랜드 전반을 아우르며 일관되게 아이덴티티를 발신합니다. 제품 디자인에 Super Graphic을 활용하여 전후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전개함으로써 보는 이의 상상력을 다채롭게 자극합니다. 플로라 성분인 바쿠치올을 표현한 내비게이팅 컬러와 레티놀 같은 고기능 효능 성분을 의미하는 부스팅 컬러를 함께 매치하여 유스풀하면서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비주얼적으로도 제품의 메인 베네핏인 모공 탄력을 연상시키며, 다양한 텍스처의 볼륨감 있는 3D 이미지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과감한 구도를 통해 하이퍼 무드의 세계관을 연출하였습니다.

 

 

 

 

 

 

02 경계를 허물기 위한 도전

 

패키지에는 전면부에 Super Graphic이 자유롭게 펼쳐지도록 설명적 언어를 최대한 덜어 내어 배면에 삽입하였고 가장 중요도가 높은 메인 효능과 제품명이 강조된 간결하고 주목도 높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소비자가 쉽게 기능을 인지할 수 있도록 고려하였습니다. 전 제품에 제품 유형을 점자로 표기하여 다양한 소비자를 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유니버설 디자인,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여 비건 인증을 받은 성분, FSC 삼림 인증 지류와 소이 잉크를 사용한 그린 패키지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모두를 위한 디자인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경계 없는 다채로운 방식으로 새롭게 틔워 낼 마몽드의 모습들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