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컬래버레이션 팝업 스토어 - AMORE STORIES
#Creative Story
2023.10.13
58 LIKE
1,374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b%9d%bc%eb%b3%b4%ec%97%90%ec%9d%b4%ec%b9%98-x-%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ec%bb%ac%eb%9e%98%eb%b2%84%eb%a0%88%ec%9d%b4%ec%85%98-%ed%8c%9d%ec%97%85-%ec%8a%a4%ed%86%a0%ec%96%b4

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컬래버레이션 팝업 스토어

LABO-H X CHILSUNG CIDER COLLABORATION POP-UP STORE

고정수 김혜원 아모레퍼시픽 넥스트스페이스팀

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팝업 스토어 공간을 기획했습니다. 라보에이치 사이다 쿨링 샴푸와 칠성사이다 두 제품의 공통 요소인 BUBBLE, GREEN, COOL(버블, 그린, 쿨)을 키워드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청량감을 전달할 수 있는 ASMR 사운드를 내부 공간 곳곳에서 플레이하여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BUBBLE, GREEN, COOL + ASMR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의 만남을 버블, 그린, 쿨이라는 두 제품의 공통 속성을 보여주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통해 표현했습니다. 입구와 리셉션의 대형 포토존을 시작으로 메인 팝업 공간에서는 라보에이치 사이다 쿨링 샴푸의 -9°C 쿨링 효과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하여 보여주었으며,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숍에서도 칠성사이다의 냉장고와 자판기를 소재로 하여 시원하고 청량한 팝업 스토어의 콘셉트를 일관되게 전달했습니다.

포토존

리셉션

Bubble Wall Photo Zone

팝업 스토어에 입장한 고객들은 야외의 비눗방울 포토존에 이어 리셉션에서 샴푸의 패키지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한 대형 버블월 포토존을 마주하게 됩니다.

버블월 포토존은 마치 사람이 사이다 병안에 들어간 듯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2미터 높이의 버블 패널을 사용하여 제작했는데요. 어린 시절 집에 있는 수족관에 뽀글뽀글 차오르던 기포를 떠올리며 버블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장치가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습니다. 방문객들은 탄산이 가득 찬 사이다 병안에 들어가 있는 듯한 포즈로 사진을 찍으면서 사이다 같은 시원함을 선사하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베네핏을 처음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Labo-H Lab

라보에이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하여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메인 팝업 공간을 Labo-H Lab으로 구성했습니다. 실험실을 연상시키는 프로파일 소재 테이블 위에 아모레퍼시픽 연구소에서 가져온 실험 기구들과 라보에이치 제품을 함께 연출하여 라보에이치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표현했습니다. 고객의 이동 동선을 따라 팝업 공간이 흩어져 있는 아모레성수의 장소적 특성에 따라 팝업 공간 전반을 그린 컬러로 강조하여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품 체험과 캡슐머신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메인 팝업 공간

메인 팝업 공간의 테이블 위에는 투명한 얼음이 가득 담긴 박스 안에서 드라이아이스의 연기가 나오도록 했는데, 이는 제품의 쿨링감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이러한 드라이아이스 효과는 포그 머신, 드라이아이스 머신, 안개 발생기 등 다양한 기계로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없는 샴푸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샴푸 향이 담긴 샬레와 깔때기를 활용한 시향 도구를 비치하고 샴푸의 버블 제형을 관찰할 수 있는 현미경을 설치하여 Lab이라는 공간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제품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제품의 쿨링 효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연출

샴푸 시향과 함께 현미경으로 제형의 버블을 관찰할 수 있는 테이블

Goods Shop

팝업 스토어의 마지막 공간은 굿즈숍입니다. PVC 비치백, 타월, 샴푸 브러시 등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이 공간에는 롯데 칠성에서 대여한 실제 음료 자판기와 냉장고 안에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사이다를 함께 진열했습니다. 외부의 빛을 차단하고 냉장고와 자판기의 조명만이 돋보이게 함으로써 제품에 더욱 주목할 수 있도록 연출한 공간입니다.

콜라보레이션 굿즈 판매 공간

굿즈숍을 끝으로 퇴장하는 고객들은 야외의 음료 트럭에서 열기를 식혀주는 시원한 사이다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음료 트럭은 칠성사이다의 초록색 파라솔 및 건물 외벽의 대형 탄산 그래픽 배너와 함께 청량한 팝업 스토어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반영하여 성수 일대의 직장인과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외부 전경

아모레성수에서 첫 선을 보인 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팝업 스토어는 일평균 710명, 총 8,520명이 방문하며 아모레성수 역대 팝업 스토어 중 최다 방문자 수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6월에는 강남 올리브영과 아모레용산, 7월에는 아모레 부산 팝업 스토어에서 고객들을 만났습니다.

6월 한 달간 운영된 강남 올리브영 팝업 스토어는 3층이라는 위치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간에 운영된 1~3층 전체 팝업 스토어 중 가장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등 올리브영 MD가 필수로 방문해야 할 팝업 스토어가 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기분 좋은 성과는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담긴 오가닉 블로그 게시글이 60건 이상 게재된 점입니다.

라보에이치 X 칠성사이다 컬래버레이션은 각 협업 부서 간의 시너지를 느낄 수 있었던 장기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 팝업 공간을 통해 라보에이치 브랜드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지고 사랑받게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