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립기념일은 회사를 함께 세운 ‘팀 아모레’ 모두를 위한 날입니다.
전 ∙ 현직 임직원 모두의 노고가 있었기에 무려 78년의 역사가 쓰여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헌신해 주신 장기근속자 여러분, 축하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팬데믹 이후 달라진 세상은 지역과 산업의 경계를 넘어 불확실성을 가중하고 있고,
우리도 이 시대에 맞는 변혁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브랜드 가치 경영’에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 몇 년간 어려웠던 것은 우리가 브랜드 가치를 세우는 데 소홀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브랜드 컴퍼니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매력적인 브랜드로 더 큰 시장, 변화한 고객에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그 시작은 ‘고객경험 혁신’이 되어야 합니다.
수없이 질문하고 경청하며 고객의 취향과 가치관을 파악하고,
기대에 부응하려는 끈질긴 고민과 시도를 하여 고객경험을 한 차원 높여야 합니다.
고객중심의 마인드로 집착하여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빠르게 실천해 나간다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깊이 이해하고 반영하는 브랜드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합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영국, 캐나다, 멕시코 등 잠재력과 성장성 높은 시장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APAC, 일본, 대만 등에서도 도전을 해 나가야 합니다.
중국은 여전히 전세계 뷰티 브랜드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장 크고 중요한 시장입니다.
그러므로 힘들더라도 겸허한 마음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감동시키며 경쟁력을 다시 증명해 내야 합니다.
이런 도전들을 통해 팀 아모레 모두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나아가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소통하고 판매해야 합니다.
우리는 고객 후기와 데이터를 누구보다 잘 파악해야 합니다.
각 지역과 채널, 미디어 특성에 맞는 공감 콘텐츠를 만들어 고객과 세심하게 소통해야 합니다.
고객이 숏폼 콘텐츠로 소통하기를 원한다면, 우리의 방식을 그에 맞춰야 합니다.
마케팅과 영업은 물론, R&I, SCM, 디자인, 지원 조직에 이르기까지
전사의 모두가 자신의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익숙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도전들을 통해 팀 아모레 모두는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세상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도전하는 이들에게 기회가 열리는 시대입니다.
우리도 세상의 변화에 용감히 뛰어들어
더 큰 가능성의 바다를 향하여 ‘함께 성장(Grow Together)’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안의 ‘동적 역량(Dynamic Capability)’을 키우고 발휘합시다.
시대와 고객 변화에 발맞춰 모든 것을 바꾸어 내는 아주 민첩한 조직이 됩시다.
이를 통해 우리가 주도하는 아름다움의 ‘대항해시대’가 열릴 것이고,
팀 아모레의 모두가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변화가 버겁게 느껴질 때에는 ‘AP필실천’의 경영 원칙을 떠올려 봅시다.
새로운 경영 원칙은 폭풍우 속 배를 침몰하지 않게 하는 흘수선(Waterline)과 같습니다.
거대한 가능성과 어려움이 뒤섞여 있는 혼란스러운 경영 환경 속에서
AP필실천은 팀 아모레 모두의 안전한 항해를 돕는 중요한 기준선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손으로 시작한 K뷰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킵시다.
세계 시장에 함께 도전하여 진정한 브랜드 컴퍼니를 만들어 가는 미래를 상상해 봅시다.
여러분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 될 것이고, 여러분의 미래가 회사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
여기 계신 모두가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모두가 마음을 모아 함께 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Grow Togeth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