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말하는 쿠션 - AMORE STORIES
#쿠션 기획
2015.06.26
13 LIKE
504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a0%9c5%ed%99%94-%eb%a9%94%ec%9d%b4%ed%81%ac%ec%97%85-%ec%95%84%ed%8b%b0%ec%8a%a4%ed%8a%b8%ea%b0%80-%eb%a7%90%ed%95%98%eb%8a%94-%ec%bf%a0%ec%85%98

제5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말하는 쿠션

SPECIAL
COLUMN

아모레퍼시픽의 혁신적인 기술이 담긴 '쿠션'에 대해 알아보는 코너입니다

'쿠션',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제5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말하는 쿠션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모델의 매력적인 모습을 부각시키며 최고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쿠션이 글로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있어 쿠션을 활용한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연출이 한 몫을 했는데요. 쿠션을 활용해 아름다움을 완성하고, 이를 전파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만나 쿠션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프로팀 이진수 님


이진수 님은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프로팀에서 헤라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비주얼디렉팅과 제품개발까지 다방면에 활약하고 있는 이진수 님은 사내 아티스트들의 롤 모델이 되고 있는데요. 겟잇뷰티, 프로젝트 런웨이코리아(프런코), 공중파 방송등에도 출연하며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과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Q. 쿠션을 처음 사용했을 때
헤라 미스트쿠션을 개발할 때 품평에도 참여해 실제로 출시 전에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처음 모델에게 사용해 봤을 때 파운데이션보다 입자가 곱고, 발랐을 때 밀착도 잘 되었습니다. 쿨링감도 느껴져 형태만 다른 게 아니라 제형에서의 변화들도 느껴졌습니다. 처음 써보자마자 '이 제품 대박 나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헤라 쿠션이 나왔을 때 주변 아티스트들에게도 많이 홍보하고, 쿠션 바이럴 홍보 영상에도 참여했던 기억이 납니다.

Q. 아티스트가 느끼는 쿠션의 장점
쿠션은 수정 화장을 할 때 굉장히 좋은 사용감을 갖고 있습니다. 청담동 뷰티살롱에서 일하는 지인들과 얘기를 하다가 들은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뷰티살롱 메이크업 선생님들이 메이크업을 하다 망쳤을 때 응급상황에서 쿠션을 많이들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쿠션은 브러쉬나 스폰지 사용 없이 빠른 시간 내 결을 보정하고 촉촉하게 만드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기술을 갖고 있지 않은 일반 고객들도 원하는 광택이 나오지 않거나, 화장이 빨리 지워졌을 때 쿠션을 통해 손쉽게 처방하고, 전문가가 만진 것 같은 룩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Q. 앞으로 보완되었으면 하는 부분
현재 쿠션에 들어가는 워터성분을 비롯해 지속력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연구, 개발되고 있습니다. 쿠션의 제형이나 특징이 다양화 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만 내용물 양이 적은 부분이 아쉽습니다. 리필이 있지만 양이 적다는 주변의 피드백을 자주 들게 돼 이 부분도 추후 개발방향에 포함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퍼프의 청결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에어셀 퍼프가 친수성이 좋아 표면에 내용물이 묻으면 스며들어 씻어도 스며든 내용물이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퍼프의 재사용으로 인한 위생적인 부분도 보완이 되면 더 좋겠습니다.

Q. 사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에 들어와서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메이크업 연출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에도 관여해 업무 영역을 확장할 수 있었는데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커리어를 쌓고 있는 후배들 역시 본인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촬영 경험, 외국어 스킬, 이미지 메이킹 등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가져야 하는 역량을 잘 준비해 뷰티산업의 다양함을 경험하길 바랍니다.

"쿠션 이렇게 사용하세요!" 이진수 님의 Tip!


1. 에어셀 퍼프에 세개의 손가락을 넣어 사용하세요!
2. 한번 찍어 얼굴 중앙 부분을 먼저 터치하고 가장 자리를 바르세요!
3. 퍼프의 2/3만 뭍혀도 얼굴의 반을 메이크업 할 수 있기 때문에 양 조절을 잘하세요!
4. 볼 부위를 리프팅하며 펴 바르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메이크업팀 고영은 님


고영은 님은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메이크업팀에서 글로벌 뷰티 트레이닝, 미디어 이벤트 메이크업쇼, 뷰티클래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영은 님은 잡지와 메이크업 룩 촬영에서부터 제품 개발에도 참여하며 미의 정수를 전 세계로 전파하고 있습니다.

Q. 쿠션을 처음 사용했을 때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하기 전에 아이오페 에어쿠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2012년 회사에 들어오면서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제품을 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이든 아티스트만의 테크닉을 살려 바를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제품도 쉽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쿠션 제품은 일반 고객도 마치 아티스트에게 메이크업을 받은 것처럼 직접 쉽게 예쁜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이라고 느꼈습니다.

Q. 사용하는 쿠션 제품
Premium BU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다채로운 종류의 쿠션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게 존재하고, 저의 경우 해외출장이 잦기 때문에 그때그때 다른 쿠션을 믹스 앤 매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체적으로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내츄럴을, T존에는 마몽드의 커버파우더 쿠션을, 수정용으로는 라네즈의 비비쿠션을 사용하는 식이죠.
특히 여성분들은 컨디션에 따라 피부상태가 자주 변하잖아요. 한 제품을 쭉 쓰는 것보다 그때마다 필요한 제품을 조합하는 단계로 쿠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쿠션이 가지고 있는 자연스러운 광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아주 좋아합니다.

Q. 쿠션이 가져온 변화
메이크업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컨실러, 파운데이션, 파우더까지 단계가 복잡했는데 쿠션 하나만으로 메이크업을 쉽게 끝낼 수 있어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쿠션의 가장 좋은 점은 아티스트들이 하는 섬세한 레이어링 테크닉을 일반 고객들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모든 여성이 간편하게 예쁜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니, 메이크업을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쿠션으로 편하게 메이크업을 하고 다니더라고요.
특히 오후에 수정을 할 때는 뭉치거나 밀리는 일이 없어서 정말 편합니다. 10여 년 전만 해도 공중화장실에서 여성들이 모두 수입 브랜드의 팩트타입을 가지고 화장을 고치는 모습을 보곤 했었는데, 지금은 많은 분들이 아모레퍼시픽의 쿠션을 꺼내 화장을 고치는 모습을 보면 왠지 모르게 뿌듯합니다.

Q. 메이크업을 받은 고객들의 반응
퍼프를 두드릴 때마다 시원한 쿨링 효과가 피부에 즉각적으로 전해지고 수분을 공급해 내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더욱 좋아하세요. 이번에 미국 LA에서 열린 박람회에 참가하여 미국 고객들에게 쿠션 테스트를 많이 해드렸는데, 타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두껍게 받았던 메이크업과 대비되는 아모레퍼시픽 쿠션의 자연스러운 표현에 현지 고객들이 전부 깜짝 놀라며 극찬을 했습니다. 비단 중국이나 아세안뿐만 아니라 미주지역에서도 자사 쿠션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해외 고객들이 쿠션을 바라보는 시각
아직까지 쿠션은 알려져야 하는 단계입니다. 한국에서는 쿠션이 대세인데. 아직까지 글로벌에서는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가진 소수가 인식하고 있는 새로운 카테고리입니다. 그런 만큼 느끼게 되는 챌린지도 많은데요. 특히 아세안 지역의 경우 날씨가 덥고 습하다 보니 고객들이 광을 별로 안 좋아한다거나 지속성에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쉽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부분에 있어 점점 인지도와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라네즈 포어비비쿠션, 마몽드 커버파우더쿠션, 아이오페 XP 등 제품들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 글로벌 소비자들도 빠르게 쿠션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앞으로 보완되었으면 하는 부분
지속성이 보완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광에 집중되다 보니 피부 표현면에서의 밀착력은 기존 파운데이션들보다 약한 편이에요. 그런 부분은 앞으로 더 좋은 사용감을 낼 수 있도록 개선되면 더 좋겠습니다. 또 국내 고객들은 쿠션 사용법을 다 알고 있지만 해외 고객들은 여전히 두드려서 사용하는 쿠션의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요. 이런 부분은 저를 포함한 메이크업팀에서 더욱 노력해 고객들에게 많이 알려야 하고요.

Q. 사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은 제게 천직이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화장품의 역사와도 같은 아모레퍼시픽에 근무하며 한국의 미를 창조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사우 여러분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이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시아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한국의 뷰티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일조하겠습니다! 우리 다 함께~ 파이팅!

"쿠션 이렇게 사용하세요!" 고영은 님의 Tip!


1. 머리카락이 닿는 곳, 얼굴 외곽 쪽은 파우더를 덧발라 주세요!
2. 밀면서 바르기 보다는 '톡톡' 두드려 발라주세요!
3. 다양한 쿠션을 조합하여 사용해보세요!
  • 좋아해

    13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