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사내축구동호회 ‘AP United’ - AMORE STORIES
#AP 인간극장
2014.12.08
3 LIKE
322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ea%b7%b8%eb%a3%b9-%ec%82%ac%eb%82%b4%ec%b6%95%ea%b5%ac%eb%8f%99%ed%98%b8%ed%9a%8c-ap-uni

아모레퍼시픽그룹 사내축구동호회 'AP United'

아모레퍼시픽그룹 내 화제 뉴스 및 인물을 집중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축구동호회 'AP United'를 소개합니다.


공 하나와 넓은 공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가능한 스포츠 종목, 바로 축구입니다. 어린 아이들의 축구교실부터 성인 조기축구모임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매우 친숙한 경기 종목인데요. 이러한 축구를 사랑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우들이 올 8월, 삼삼오오 모여 사내 축구동호회를 만들었습니다.

11월 어느 일요일 아침, APG News Square는 경기도 고양시 한 풋살 연습장에서 경기를 펼치고 있는 AMOREPACIFIC United 멤버들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AP United 멤버 여러분. 우선 동호회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AP United(이하 APU)는 2014년 8월 창립한 아모레퍼시픽 축구동호회입니다. 사실 초기에는 축구를 좋아하는 방판과 유통 Division 구성원이 시작했던 모임인데, 지금은 '주말에 운동 한번 하자!'는 생각이 들어 합류하신 분들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내 다양한 경로의 사우들이 활동하고 있네요.

총 몇분 정도 활동하고 계시나요? 그리고 동호회 내 감독이 특별이 없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20명 조금 넘는 분들이 가입되어있고요. 네, 친목 도모와 즐거운 경기를 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에 특별히 감독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사나이 필드'에서는 언제나 목소리 큰 사람이 감독이 되곤 하죠. (웃음)
그래도 이현곤 님이 주장을 맡고 계신 거 같은데요? (사내 동호회 취재 요청을 하신 분임으로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네, 처음 동호회를 만들고 이끌어 나갔던 홍제완 님은 올 10월 결혼과 함께 알콩달콩 신혼의 늪(?)에 빠져 계셔서, 현재 제가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주장으로서 하는 일은 주로 상대팀을 물색하는 것이네요. 그리고 팀의 집안일을 맡고 있는 총무도 있습니다. 바로 유통영업3팀의 박대성 님입니다! (방판교육팀 이현곤 님)
주장으로서 APU에 대한 자랑을 시원하게 해 주신다면요?
APU의 자랑… 일단 건강한 팀원들이 속한 축구팀이란 거죠.(하하) 그리고 아모레퍼시픽 '우리의 가치'에 맞게 '친밀'함이 녹아 있습니다. 보통 운동 모임을 하다 보면 위계질서가 생기거나 잘하고픈 욕심에 소리가 높아질 수도 있는데, 저희는 정말 수평적인 문화 속에서 서로 으샤으샤 하는 분위기입니다. 사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여기저기 모임에 소속되어 있는데, APU 팀원들만큼 편안한 멤버들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축구 실력면으로는… 사실 저희 팀이 생긴지 반년도 되지 않아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하지만 창립 1주년이 되는 날 정도면 눈부시게 성장해 있지 않을까요? (단, 그때까지 멤버들의 뱃살이 빠진다면 말이죠…)

함께 땀 흘리며 웃을 수 있는 새로운 멤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월요일에 대한 두려움으로 매주 일요일은 집안 공기만 마시고 있었는데, APU에 참석하니 일요일이 기다려지기까지 합니다. 우리, 다 함께! 건강한 일요일을 만들어 봅시다!
그리고 클럽 매니저도 뽑고 있습니다. 전용 기사와 함께 2000CC이상 세단으로 무조건 편안하게 경기장까지 모셔다 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니저한다던 방판교육팀 송은숙님… 다시 돌아오세요… 당신 보러 클럽 가입한 분들도 계신데 왜 안 나오시나요...)

  • 좋아해

    3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