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길거리 음식 - AMORE STORIES
#글로벌칼럼
2016.02.19
8 LIKE
469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d%99%8d%ec%bd%a9%ec%9d%98-%ea%b8%b8%ea%b1%b0%eb%a6%ac-%ec%9d%8c%ec%8b%9d

홍콩의 길거리 음식

GLOBAL
COLUMN

글로벌 사우들이 직접 작성한 칼럼을 소개합니다

홍콩의 길거리 음식

칼럼니스트
홍콩법인 Yvonne Chan 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홍콩 에뛰드하우스의 Yvonne이라고 합니다. 뉴스스퀘어에 칼럼을 기고하게 되어 정말 기쁜데요. 칼럼을 통해 제가 알고 있는 홍콩의 숨겨진 보석들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칼럼에서는 저렴하고 홍콩 현지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筲箕灣東大街)보여드릴 텐데요. 홍콩 현지인뿐 만 아니라 전세계 관광객의 입맛도 사로잡을 만한 매력적인 음식들이 아주 많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 사진 출처 : U lifestyle


우선 이 지역의 역사를 잠깐 알려드리자면, Shau Kei Wan(샤우 케이 완)이라는 지명은 양동이처럼 생긴 만의 모양에서 따온 이름입니다(광동어로 'Shau Kei'는 '양동이', 'Wan'은 '만'을 뜻합니다). 특별한 모양을 가진 이 만은 과거 태풍이 올 때마다 이 지역 어부들에게 훌륭한 피신처가 되어 주었는데요. 실제 과거에는 'Tin Hau(天后)', 'Tam Kung(譚公)', 'Yuk Wong(玉皇)' 등 유명한 어부의 영령을 모시는 사원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 중 한 사원은 아직까지 남아 있어 1800년대 어부들의 삶을 엿볼 수 있기도 합니다. 1900년대 초부터 이 지역은 조선 산업의 중심지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더 이상 조선 산업이나 어업의 모습을 볼 순 없지만, 여전히 매우 활기찬 지역사회가 형성된 곳입니다.

자, 그럼 이제 Shau Kei Wan에서 성황리에 운영 중인 유명한 현지 맛집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Master Low-Key (低調高手大街小食 / 마스터 로우키 푸드샵)

사실 Master Low-Key는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의 뒤쪽 모퉁이에 있어 홍콩 지리가 생소한 분들은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방문해도 이곳의 에그와플(에게테, 에그퍼프, 버블 와플라고도 불립니다)을 사려는 손님들이 가게 밖까지 줄지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최근에는 현지 인기 요리 쇼인 "The Twelve Feng Taste"에도 소개돼 이곳 와플을 맛보려는 현지인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 갓 만든 와플


이곳의 에그와플은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약간 말랑말랑한 것이 특징인데요. 주문을 하면 즉석으로 만들어줍니다. 한번 맛 보면 $16(HKD)가 결코 아깝지 않을 거예요. 여러분도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제가 Master Low-Key을 방문한 날은 바깥 온도가 10°C(홍콩에서는 매우 추운 날씨)였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15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이 정도면 이 가게 와플의 맛이 짐작되시죠?
주소 : Shop B3, G/F, 76A Sau Kei Wan Main Street East, Shau Kei Wan

2. 小食皇 (간식의 왕)

Master Low-Key바로 옆에 있는 또 다른 맛집입니다. 뼈 없는 치킨으로 유명한 곳인데,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 뼈 없는 치킨. 4개에 $22(HKD)
    사진 출처 : Sunday More


이 곳은 양질의 음식을 만들기 위해 손으로 일일이 뼈를 발라낸다고 합니다. 치킨은 손님들이 보는 앞에서 이곳 만의 특별한 다섯 가지 오향 가루(흔히 정향, 계피, 초피나무, 스타아니스, 회향 씨)를 묻힌 뒤 튀기는데요. 갓 튀긴 치킨 위에 매운 소금을 적당히 뿌리면 홍콩 스타일의 치킨이 완성된답니다. 치킨 속의 육즙과 두툼한 육질이 바삭바삭한 겉과 어우러져서 거부할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치킨 외 이곳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Fried fish ball(프라이드 피쉬볼)과 Siu Mai(슈마이)니, 이곳에선 치킨으로 적당히 배를 채우시고 다른 간식들도 맛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 Shop B1, G/F, 76A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 Shau Kei Wan

3. 印尼 沙爹 屋 (Indonesian Sate House / 인도네시아식 스테이트 하우스)

  • 사진 출처 : Sunday More


Main Street East에는 홍콩 간식 말고도 유명한 다른 나라의 간식거리도 있습니다. 바로 인도네시아식 스테이트 하우스인데요. 가격이 저렴해 저희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꼬치 하나에 $10 이하). 꼬치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장어, 오징어 등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모든 꼬치에는 특유의 진한 사테이 소스가 양념으로 발라져 있어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사진 출처 : Sunday More


아, 이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나시고랭($32)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디저트로 첸돌($12)까지 맛보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된답니다!
주소 : G/F, 76D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 Shau Kei Wan

※ 위에 소개한 맛집 세 곳은 테이블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길가에 서서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왕 길거리 음식을 접해보는 것인 만큼, 길에서 먹어도 괜찮겠죠?

간식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좀 더 든든한 먹거리에 대해 살펴볼까요?

4. 安利魚蛋粉麵 (On Lee Noodle / 온 리 누들)

이곳도 음식을 먹으려는 손님들이 문 밖에서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혹시 여러분이 가셔서 10분 이내에 착석할 수 있다면 운이 좋으신 겁니다. 일단 가시게 되면 줄이 길어서 그냥 가 버리지는 마세요. 음식 맛을 보면 기다린 보람이 있을 테니까요. 이곳의 Brisket(브리스켓)은 정말 풍미가 좋고 Fish ball(피쉬볼)은 탄력 있는 식감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 두 메뉴 외에 뭔가 달콤한 것을 먹고 싶다면, 버터와 연유를 넣은 토스트도 주문해 보세요!
  • 사진 출처 : OpenRice

주소 : G/F, 22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 Shau Kei Wa

5. 王林記 (Wong Lam Kee Chiu Chow Fish Ball Noodles / 웡 램 키 치우 차우 피쉬볼 누들)

앞서 소개해드린 온 리 누들과 마찬가지로 이곳도 늘 손님들로 붐비는 가게입니다. 다양한 면과 밥 종류도 있지만 이곳에서는 신선한 생선을 맛볼 수 있는 'Sweet onion fish ball noodle(스프링어니언 피쉬볼 누들)'을 꼭 먹어 보셔야 합니다. 이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미트볼도 판매하고, 뭔가 바삭바삭한 것이 먹고 싶다면 생선 껍질 튀김을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생선 껍질 튀김은 면 종류와 잘 어울리는 메뉴랍니다.
  • 최근 제가 주문했던 브리스켓에 돼지 족발을 곁들인 누들입니다

주소 : G/F, 10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 Shau Kei Wa

지금까지 식당들을 쭉 소개해 드렸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남았습니다. Shau Kei Wan Main Street East 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MTR Chai Wan 라인(파란색 라인)을 타고 Shau Kei Wan 역에서 내려, B2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길을 따라 쭉 걷다가 우회전하면 Main Street East가 보이실 거예요!

사실 이 지역에는 제도 다 가보지 못한 숨은 맛집들이 정말 많습니다. 한국 사우 여러분이 홍콩에 오시면, 피크(The Peak), 빅부다(Big Buddha), 오션파크(Ocean Park) 외에도 Shau Kei Wan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좋아해

    8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