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패키지 "Global Beauty Package Creator" - AMORE STORIES
#사업장 탐방
2016.09.01
6 LIKE
928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d%8d%bc%ec%8b%9c%ed%94%bd%ed%8c%a8%ed%82%a4%ec%a7%80-quotglobal-bea

퍼시픽패키지 "Global Beauty Package Creator"

사업장
탐방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국내외 사업장을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화장품에 새로운 가치를 입히는
"Global Beauty Package Creator"

- 퍼시픽패키지



화장품을 사면 제일 먼저 용기를 포장하고 있는 단상자를 만나게 됩니다. 보통은 별생각 없이 상자를 오픈하고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넣는데요. 특별할 것 없어 보이지만 패키지를 제작하는 과정에는 수많은 공정과 노력이 담겨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패키지는 제품 보호 기능을 넘어 브랜드 스토리를 홍보하는 매개체 구실을 하고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패키지에 특화된 신소재와 신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불어 넣고 있는 퍼시픽패키지를 만났습니다.

연간 4억 3000만개 패키지 생산

천안의 논과 밭을 지나 도착한 퍼시픽패키지 사업장. 2014년, 이곳 천안사업장으로 이전한 퍼시픽패키지는 한여름의 햇살을 받고 자란 푸른 잔디들로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내부 생산동으로 발걸음을 옮기자 잉크 냄새가 코끝을 스치고, 수많은 롤러가 돌아가는 인쇄기 소리가 귓가를 메웁니다. 종이 재단에서부터 특수지가공, 잉크조색, 인쇄, 톰슨(종이에 특정한 형상으로 구멍을 내는 후가공), 접착까지 패키지의 모든 공정이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퍼시픽패키지는 1968년 유덕산업으로 시작해, 2010년 퍼시픽패키지로 분할 설립된 화장품 패키지 전문 생산 회사입니다. 이곳에는 60여 명의 직원들과 220여 명의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근무하며 연간 4억 3000만 개의 패키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단상자뿐만 아니라 지함, 고급 쇼핑백, 특수지 등 28개 브랜드의 6,000여 품종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매일 30여개씩 출시되는 신제품들과 다양한 제품들, 그리고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의 눈높이 등을 고려해 주 단위 발주 시스템으로 생산, 납품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퍼시픽패키지는 우수한 기술과 설비를 도입하고, 자체 ERP, MES 시스템을 개발하여 생산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퍼시픽패키지 이동순 님은 아모레퍼시픽의 성장과 비전 달성을 지원하는 동반자로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패키지 전문 회사로 더욱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패키지로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다

최근 화장품 패키지는 화려한 인쇄에 치중하던 과거와 달리 브랜드나 제품의 특성을 형상화하는 디테일한 후가공과 친환경 소재의 고급 지류를 사용하는 등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개발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가정 먼저, 제품의 특성과 디자인, 후가공까지 고려해 좋은 품질의 원부재료(종이, 필름, 잉크, 코팅액, 접착제 등)를 갖춰야 합니다. 그리고 뛰어난 품질을 구현하는 가공 기술이 필요합니다. 균일한 색상으로 인쇄할 수 있는 기술력은 물론, 상자의 직각도, 후가공의 섬세한 기술 등 전반적인 가공기술이 뛰어나야 고품질 패키지가 탄생합니다." 공정기술팀 최연수 님은 퍼시픽패키지가 이 분야에서 최고의 인프라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랑합니다.

또 친환경이 대두하고 있는 요즘, 퍼시픽패키지는 원료 및 공정의 친환경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쇄에 사용되는 특수지의 가공방식을 수성화 했고, 잉크 용제로 사용되는 광물성 기름을 소이잉크(콩기름)으로, 잉크 세척액 또한 톨루엔 대신 친환경 세척제로 대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공정 개선을 통해 올해 생산량 기준 약 200톤의 유기용제(톨루엔, MEK 등) 사용을 배제했습니다.

에코디자인의 원칙인 재활용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감귤지 및 인삼지를 개발하여 이니스프리 등 친환경 이미지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프리메라 패키지의 경우 인증 받은 산림자원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친환경 활동들은 퍼시픽패키지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원화접수/전자제판 ➜ 인쇄판 제작 ➜ 특수지 가공 ➜ 종이 재단 ➜ 잉크 조색 ➜ 인쇄 ➜ 코팅 ➜ 박&형압 ➜ 톰슨➜ 검수 ➜ 접착


글로벌 최고 뷰티 패키지를 향해

퍼시픽패키지는 'Global Beauty Package Creator'라는 소명과 함께 아모레퍼시픽 2020비전에 발맞추어 세계 최고 수준의 뷰티 패키지 회사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유럽 패키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프랑스 패키지 업체인 AUTAJON 그룹과 기술제휴 MOU를 체결한 것이 그 일환인데요. 현재 AUTAJON그룹과 매월 비디오 컨퍼런스를 통해 여러가지 기술 과제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기술제휴 세미나를 진행하며 아이디어를 교류할 예정입니다.
"향후 자체 Color-chart를 제작하여 디자이너와 생산 현장 간의 색상 정보를 명확하게 공유하고, 현재 구축된 인프라에 더해 자체 우수 기술 인력을 육성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발맞출 것입니다. 또 IT 기술과 접목된 기술 개발과 함께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을 통해 품질 불량, 설비고장을 해결해 세계 최고 수준의 뷰티 패키지 전문회사로 거듭날 것입니다." 연구&품질보증팀 김대완 님은 더욱 높은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해 연구개발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화장품 패키지에 특화된 신소재 및 신기술을 개발하여 제품의 특성과 스토리, 신뢰까지 모두 담고자 하는 퍼시픽패키지. 패키지를 통해 화장품에 담아낼 새로운 가치가 더욱 기대됩니다.


"핵심 기술 역량을 내재화, 장인을 육성하여 2020 비전을 달성하겠습니다!"
- 퍼시픽패키지 이동순 님

"적기납품! 명품생산! 퍼시픽패키지 세계 최고!"
- 퍼시픽패키지 생산관리팀

"업무불문! 시간불문! 주어진 일은 완벽하게 해낸다!"
- 퍼시픽패키지 공정기술팀

"뷰티패키지는 우리가 책임진다!"
- 퍼시픽패키지 연구&품질보증팀

"삶을 아름답게, 일을 행복하게, 파이팅!"
- 퍼시픽패키지 사업지원팀
패키지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퍼시픽패키지에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 응원 댓글을 달아주신 분 중 7분을 추첨해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를 드립니다★

  • 좋아해

    6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