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뷰티 천국, 코덕 성지! - AMORE STORIES
#Exciting Changes
2020.11.26
125 LIKE
1,353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b2%b4%ed%97%98%ed%95%98%ea%b3%a0-%ea%b5%ac%eb%a7%a4%ea%b9%8c%ec%a7%80-%ea%b0%80%eb%8a%a5%ed%95%9c-%eb%b7%b0%ed%8b%b0-%ec%b2%9c%ea%b5%ad-%ec%bd%94%eb%8d%95

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뷰티 천국, 코덕 성지!


체험 공간을 늘리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채운 오프라인 매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에 문을 연 '아모레성수'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체험 매장으로서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는데요. 최근 앨리웨이 광교에 선보인 '아모레스토어'에서는 제품 체험에서부터 구매까지 한번에 가능해 눈길을 끕니다. 

오늘은 아모레성수와 아모레스토어 광교 운영을 맡고 있는 신사업팀 최지선 님을 통해 아모레스토어 광교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 아모레퍼시픽 신사업팀 최지선 님


Q. 안녕하세요, 최지선 님. 우선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신사업팀에서 아모레성수, 아모레스토어 광교 등 새로운 스타일의 매장과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뤄지는 팝업 스토어와 매장 자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서비스 등의 오프라인 활동, 그리고 유튜브·인스타그램과 연계한 온라인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매장을 인지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아모레성수와 아모레스토어 광교는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진 공간인가요?
A. 아모레성수는 오로지 체험과 경험에 초점이 맞춰진 공간이라면, 아모레스토어 광교는 셀프 테스팅과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죠. 두 매장에서 모두 아모레퍼시픽의 40여 개 브랜드, 2천여 개의 제품들을 편하고 쾌적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 된 포인트입니다.

아모레성수의 경우 성수동이라는 지역 감성을 담아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진·향·플라워 등과 관련된 클래스 및 팝업 스토어를 기획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아모레스토어 광교의 경우 3040이 주 타겟인 상권에 위치한 만큼 이들이 원하는 헤어·바디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뷰티 팁을 전하는 뷰티 세션(뷰티 클래스) 등을 준비했습니다.



  • 뷰티 세션이 이뤄지는 장소


Q. 뷰티 세션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A. 아모레성수에서는 밀레니얼 고객들이 관심있을만한 주제의 클래스가 다뤄지고, 아모레스토어 광교에서는 주변에 거주하는 3040 고객에게 맞는 클래스를 기획합니다.

실제 홀리추얼 제품들을 활용한 20분 홈케어 리추얼, 메이크온 바디롤러를 활용한 동안 얼굴 마사지법, 바이탈뷰티 면역클래스 등 방문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홈리추얼과 이너뷰티 위주의 세션을 30분 정도 진행합니다. 고객 후기를 살펴보면 "짧은 시간이지만 친절하게 필요한 설명을 해주셔서 좋았다", "집에서도 할 수 있게 알차게 가르쳐 주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잠시 세션을 중단한 상태지만 추후 호전 시 해피바스와 함께하는 안전한 손씻기 등 어린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세션도 추가할 오픈할 계획입니다.



  • "테스트 해보고 바로 살 수도 있어서 지갑은 탈탈 털렸지만 마음은 행복 (@chooc***)"


Q. 아모레성수와 달리 제품 체험부터 판매까지 이뤄지는 매장인 만큼, 판매 실적은 어떠한 편인가요?
A. 매장 운영 담당자로서 SNS 후기를 종종 찾아보는 편인데요. "테스트 해보고 바로 살 수도 있어서 지갑은 탈탈 털렸지만 마음은 행복"하다는 내용이 기억에 남습니다. 아모레스토어 광교는 아모레성수처럼 평대 위주의 디스플레이, 청결한 테스터로 최적의 셀프 테스팅 환경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바로 구매 할 수 있죠. 사실 아모레스토어 광교 오픈 전 아모레성수에서 '체험을 통해 다양한 제품의 가치는 알았지만 즉각적인 구매가 어려워 아쉽다'라는 VOC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모레스토어 광교를 준비하며 '진정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에 판매까지 더해진다면 사람들이 과연 구매할까'라는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고객들이 매장 수전에 있는 다양한 워시·클렌징 제품들을 체험 후 구매하기도 하고, 메이크온 바디롤러를 활용한 얼굴 마사지법 세션을 들은 고객은 세션 마침과 동시에 바디롤러를 구입하기도 하는 등 자유로운 체험이 실제 구매로 연결되는 선순환을 직접 확인하고 있습니다. (바디롤러의 경우 가격도 꽤 높은 편이었어서 팀원들과 모두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Q. VOC를 반영해 공간을 만들었더니 고객과 매장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나타난거군요?
A. 네. 앞으로도 아모레성수와 아모레스토어 광교를 통해 기존 리테일샵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아모레퍼시픽 제품의 가치를 깨닫고 '구매뽐뿌'가 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는 신사업팀 일원으로서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이 브랜드도 아모레퍼시픽꺼였어?", "아모레퍼시픽에 좋은 제품들이 많구나!"
아모레성수와 아모레스토어 광교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VOC가 바로 이것입니다.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장 환경이지만 오프라인에서만 전달하고 느낄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매장에서 다양한 팝업 스토어와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 싶습니다. 그와 동시에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매력적으로 재조명할 수 있도록 아모레성수와 아모레스토어 광교에서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사우 여러분들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 아모레스토어 광교 '에이스(ace)'와 최지선 님




  • 좋아해

    45
  • 추천해

    16
  • 칭찬해

    27
  • 응원해

    23
  • 후속기사 강추

    14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