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초들이 직접 작성한 칼럼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중국 서점에 대한 나의 선입견
세젤멋 중국서점을 발견하다
취장슈청의 위치
대당부용원의 모습
Floor Plan
1층 : 도서 / 화원 / 카페 / MD상품
2층 : 도서 / 카페 / 스테이셔너리
3층 : 어린이 도서 및 놀이 공간 / MD상품 / 체험공간(샵인샵)
공간 기획
책의 분류에 따른 공간 기획이 체계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면적이 큰 공간이 붕 떠 보이지 않도록 공간을 나눠 놓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셀 수 없이 많은 책들이 있었지만, 너무 많아서 부담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중앙 공간은 때로는 아이들을 위한 팝업 스토어로, 때로는 아트 세미나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공간 곳곳에 중국의 요소가 묻어있습니다. 왼쪽부터 중국 고대 문자를 모티브로 반복한 디자인 / 중국 옛 서적 전시 및 판매 공간 / 중국 대형 서적 전시
책과 디스플레이
어린이 도서 및 놀이공간
서점 속의 체험공간
서점 안의 카페들
1층에는 2개의 카페가 있는데, 하나는 내부의 작은 테이크아웃 전문점입니다. 이 곳은 화원과 바로 옆에 위치해서 신선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외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고 밝은 공간입니다. 조명을 잘 활용하여 디스플레이를 했습니다. 주로 사용한 소재는 메탈과 대리석이었으나, 따뜻한 컬러의 조명 덕에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줍니다. 이곳은 서점과 내부에서 연결되지는 않았습니다. '따로 또 같이'의 느낌으로 카페 내부에서 통 유리로 서점 내부가 훤히 보입니다. (반대로 서점 내부에서도 카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카페 또한 조용하고, 여유로운 서점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2층에 위치한 카페는 공간이 무척 크고 좌석도 많습니다. 이곳에서는 서점 내 비치되어있는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서점인지 카페인지 모를 정도로 무척 조용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풍의 내부 디자인을 자랑하는 이 카페에서는 편안한 좌석에서 야경을 감상하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글을 마치며...
좋아해
13추천해
0칭찬해
0응원해
0후속기사 강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