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화. 이정자연미 성형외과 원장 이은정 님 소개 - AMORE STORIES
#전문의 칼럼
2015.01.16
7 LIKE
334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a0%9c1%ed%99%94-%ec%9d%b4%ec%a0%95%ec%9e%90%ec%97%b0%eb%af%b8-%ec%84%b1%ed%98%95%ec%99%b8%ea%b3%bc-%ec%9b%90%ec%9e%a5-%ec%9d%b4%ec%9d%80%ec%a0%95-%eb%8b%98

제1화. 이정자연미 성형외과 원장 이은정 님 소개

SPECIAL
COLUMN

외부 전문가가 작성한 칼럼을 소개합니다

전문의가 말하는 한국과 중국의 아름다움

제 1화. 칼럼니스트 소개


이은정(李殷政) 원장(이정자연미 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법학석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교 외래교수
연세대학교 의학석사 (1989년)
연세대학교 의학박사 (1997년)
고려대학교 법학석사 (2002년)
소비자 보호원 의료분쟁 전문상담위원
중앙일보 J-healthcare (사이버크리닉) 눈, 코 건강상담 자문위원
서울시 의료관광협의회회장(2008년~2010년 8월)

이외 다수 방송(TV 및 라디오) 출연, 언론보도 및 학회 논문 발표

앞으로 뉴스스퀘어에서는 이정자연미 성형외과 원장 이은정 님을 통해 한국과 중국의 아름다움을 비교해보고, 에스트라의 반영구필러인 아테필과 단기필러 클레비엘에 대해 알아봅니다. 성형외과 전문가 관점에서 본 한국과 중국의 아름다움과 필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기대 바라며 오늘은 이에 앞서 이은정 님을 소개합니다.

반영구필러 국내 최초 도입

PMMA필러 최초 개발자 독일 의사 닥터 렘펠과 함께
현재 국내 성형외과에서는 PMMA 성분의 반영구필러를 활발히 사용 중이며, 아모레퍼시픽그룹 가족인 에스트라에서 수입, 공급하는 아테필이 바로 동일한 성분의 필러 제품입니다. 1996년, 독일 성형외과 의사가 미용 목적의 반영구필러를 개발하였고, 이를 이은정 님이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 것입니다.
필러 종류로는 반영구필러 외 에스트라에서 직접 개발한 단기필러도 있습니다. 바로 클레비엘입니다. 이은정 님은 아테필 반영구필러는 물론, 클레비엘의 효과도 우수하게 평가하고 있으며, 클레비엘의 경우 실제 맞아본 후 다른 성형 전문병원에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의료관광 환자 급증

최근 한류 문화 확산과 함께 한국 성형외과를 찾는 중국인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이 같은 현상과 함께 안타까운 성형 실패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만나 수술을 받는 것이 아닌, 중간에 낀 브로커로 의해 많은 수수료를 지불하고 수술 시에는 경험이 적은 전문의가 대리 진행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대리 수술은 내국인보다 해외 환자에게 훨씬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사례들로 인해 성형 부작용에 시달리는 중국 의료관광 환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성형외과 전문의 이은정 님은 잘못된 의료 관행을 타파하고 진정한 한류 미용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자는 취지 하에 '한국 미용성형협회'를 창립하였고, 중국 전문 변호사까지 참여시켜 잘못된 미용 성형 관행으로 인해 부작용을 겪고 있는 중국 환자들을 돕고 있습니다.

올바른 한국의 미용 문화 개척 필요

중국의 미용 시장은 한국의 약 25년 전과 유사합니다. 당시 국내에도 성형외과 전문의가 없어 일반인들이 일본 등지에서 미용 성형 기술만 약간 배워 수많은 부작용을 양산시켰었는데, 현재 중국의 상황이 매우 비슷합니다. 아직 성형외과 전문의 제도가 정착되지 않아 많은 환자들이 미용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한국으로 건너오지만, 브로커 등으로부터 불이익을 받은 경우가 생겨납니다. 또한 안타깝게도 많은 한국 의사들이 중국으로 진출했지만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로, 문제 발생 시 책임 회피 등으로 또 다른 문제를 낳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바로 잡고자 이은정 님을 비롯한 많은 전문의와 유관자들이 함께 힘쓰고 있습니다.

에스트라, 양질의 반영구필러 공급
전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이 알아야

에스트라에서 수입, 공급하는 아테필은 자가 콜라겐이 형성되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제품이며 특히 정식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 수입된 아테콜에 밀려 국내 시장 점유율이 크지 못한 상황입니다. 동일한 개발자가 개발한 반영구필러이지만 유럽 인증을 받은 아테콜이 까다로운 미국 식약청 승인을 받은 유일한 제품이라며 홍보되고 있고, 오랫동안 시장을 선점해왔던 관계로 일반인들까지 그렇게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 관계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이은정 님은 한국 대표 뷰티 기업이자 중국 시장에서도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에게 "양질의 필러 제품들이 에스트라로부터 공급되고 있다는 사실을 에스트라 임직원뿐만 아니라 전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이 인지하기 바란다"며 뉴스스퀘어에 칼럼 게재를 하게 된 이유와 목표를 밝혔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은정 님은 전문의로서 미용 성형에 대한 의료 지식도 소개할 예정이오니,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좋아해

    7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