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특별한 서비스
(왼쪽부터) 다연 황현숙 님, 최윤정 님, 이윤희 님, 류가람 님, 한찬송 님
"찻집이나 카페에서 셀프와 무인 서비스가 대세로 자리 잡아서인지 다연들이 서빙해주는 모습을 보고 놀라는 고객도 있어요. 직접 차를 건네며 차의 특징과 음용 방법 등을 안내해드리면 다들 반가워하죠. 더 대접받는 기분이라며 좋아하는 고객도 많고요. 그리고 저희 매장은 따뜻한 차를 제공할 때 머그잔이 아닌 다기에 담아서 내요. 찻주전자인 탕관과 우린 차를 담는 숙우, 조금씩 따라 마시는 찻잔 등으로 구성된 다구를 제공함으로써 차의 맛과 문화를 더 깊숙이 느낄 수 있게 하지요."
우리가 즐거워야 고객도 즐겁다는 마음으로
"인테리어나 조명, 음악 등 매장의 분위기를 이루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저희는 다연들의 긍정적인 태도와 팀워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우리가 즐겁게 일해야, 한 공간에 있는 고객들도 즐겁다는 마음으로요.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함께 답을 찾아가죠."
"다연들과 자주 함께 차를 마시며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눠요. 그리고 다 같이 잘하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중간 연차의 다연들이 안팎으로 노력을 기울이죠. 이들과 신입 다연을 그룹으로 모아 멘토링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음료의 맛만큼이나 비주얼도 중요하기 때문에, 아직 음료 제조가 손에 익지 않은 신입 다연들에게 직접 노하우를 알려주지요."
좋아해
26추천해
0칭찬해
0응원해
0후속기사 강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