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체험으로 업그레이드된 공간
"각 층의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니 고객들이 공간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즐기고 있어요. 특히 컬러 팩토리 체험은 사전 예약이 금세 마감될 정도인데요. 여행사에서 단체 여행 코스를 제안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졌죠. 초기에는 내국인 고객들의 예약률이 높았는데, 이제는 외국인들도 직접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을 통해 컬러 팩토리 체험을 신청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뿐만 아니라 중동과 유럽 고객들도 많이 방문하고요.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방문한 고객들 중 현지에서 사용했던 에뛰드하우스 회원카드를 가져오는 마니아 고객도 있었죠.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고객들이 방문하는 플래그십스토어로서 더 다채로운 체험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스위티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노력한답니다."
자기 계발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스위티들
"저희 스위티들은 고객에게 이런 칭찬을 정말 많이 들어요. '외국인 직원들이 모두 한국말을 잘하시네요' 혹은 '한국 사람인데 외국어를 참 잘하시네요'인데요. 상권 특성상 외국인 고객 방문율이 높은데, 이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려면 언어 능력은 필수라고 생각했죠.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등 여러 언어에 능통한 스위티들이 많지만, 제품을 더 자세히 소개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해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출퇴근 시간에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거나, 점심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공부하죠. 신입 스위티들은 쉬는 시간마다 뷰티 캠퍼스 아고라를 통해 신제품 정보와 타사 제품 비교 정보를 공부하며 고객 응대법을 연구해요. 강요가 아닌 자발적으로 노력하다 보니 성취감은 물론 업무 집중도와 만족도도 동시에 올라가지요."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명동에도 문을 닫거나 철수하는 뷰티 브랜드샵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도 저희 명동 플래그십스토어는 입점 고객 수가 가장 많은 매장인데요. 더 열심히 공부해서 전문성을 높이고 친절한 서비스로 다가가서 다시 명동 상권을 리드하는 매장이 되고 싶어요. 제품만을 판매하는 사람이 아닌 K-뷰티를, 나아가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아해
16추천해
0칭찬해
0응원해
0후속기사 강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