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구지역사업부 - AMORE STORIES
#지역사업부 탐방
2015.11.13
11 LIKE
611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eb%8c%80%ea%b5%ac%ec%a7%80%ec%97%ad%ec%82%ac%ec%97%85%eb%b6%80

아모레퍼시픽 대구지역사업부

으라차차
지역사업부

아모레퍼시픽 지역사업부의 이야기를 싣는 칼럼입니다.

질적 성장을 위해 함께 뛰는

아모레퍼시픽 대구지역사업부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 대구는 과거 섬유공업이 발달하면서 패션섬유의 대표적인 도시로 불렸습니다. 그래서인지 대구는 유독 미에 대한 관심이 남달라 화장품 산업도 크게 발달했는데요. 이제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부가가치가 높은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미의 정수를 널리 퍼트리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대구지역사업부를 만났습니다.

역사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다

동대구역에서 자가용으로 10분가량 떨어진 MBC네거리. 대구광역시 동구와 수성구를 잇는 이곳에 대구지역사업부가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 용산사옥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 대구지역사업부는 1961년 대구 출장소로 출발하여 1977년 현재 위치에 사옥을 준공하며 본격적인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40여년 가까이 이곳에 터를 잡아왔기 때문에 대구지역사업부 건물은 역사가 흐르는 공간입니다. 이곳에 올해 특별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난 4월 건물 6층에 시그니쳐캠프 13층 클라우드와 쏙 닮은 공간이 마련된 것입니다. 대구지역사업부 사우들은 이 공간에서 서로 소통하고, 미래에 대한 전략을 구상하며 원대한 기업으로의 발걸음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예전 용산사옥과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는 '과거', 현재 클라우드 공간에서 지역밀착활동을 전개하는 '현재', 비전을 세우고 다 함께 준비하는 '미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점이 대구지역사업부만의 차별점인 것 같습니다." 사업전략팀 조제헌님은 대구지역사업부의 매력을 이와 같이 꼽았습니다.

성장하는 2015! 함께 웃는 대구 Div.

대구지역사업부에는 방판, 아리따움, 백화점, 마트, 매스, 리리코스 등 총 12개 팀, 190여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대구지역사업부는 대구를 비롯해 경주, 칠곡, 포항 등 경북 대부분 지역을 관리, 운영하며 더 많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장하는 2015! 함께 웃는 대구Div."은 대구지역사업부의 슬로건입니다. 이를 위해 5대 가치 기반 고객중심 영업, 전 영업팀 질적 성장, 재미있는 일터 만들기를 중점적으로 추진했습니다. 그 결과 9월 기준 모든 영업 채널이 성장하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대구지역사업부장 공문건 님은 모두가 함께 일군 성과에 뿌듯합니다.
지난 9월까지 대구지역사업부 방판 채널은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며 다양한 전략과 함께 수금 혁신을 위해 노력했으며, 백화점 채널은 현재 백화점 업계 MS 1위를 유지하기 위한 시장지배력 강화에 힘을 쏟았습니다. 아리따움 채널은 매장 환경개선을 통한 질적 성장에 박차를 가했으며, 매스 채널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 굴하지 않고 현장과 고객에게 더 가까이 가는 자세로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었습니다.

함께 만드는 즐거운 일터

대구지역사업부는 재미있는, 즐거운 일터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사업부 구성원은 물론 각 채널 거래처장, 지니, 플로라, 아테나 등 뷰티 파트너들과 단합하고 있습니다. 대구지역사업부는 특히 누구보다 고객 접점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얼굴 역할을 하는 분들을 생각하며 재미있고 감동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사업전략팀 강현숙님은 "아모레퍼시픽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Together, We Can의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플로라, 아테네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를 전개한 대구지역사업부 사우들의 모습 / AP Fitness 모임


뿐만 아니라 대구지역사업부는 AP Fitness 모임을 운영하며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하고 있습니다. 사우들은 사옥 근처 피트니스센터에서 아침 또는 저녁 시간에 함께 운동을 하며 체력을 증진하고 있습니다. 대구지역Div.은 "하면 대구!(되구)"정신으로 5대 가치에 기반을 둔 영업 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지역사회 기여 활동, 거래처와 임직원과의 상생에 누구보다 앞장 설 계획입니다. 지속적인 질적 성장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미의 정수를 전파하며 함께 웃는 대구지역Div.의 미래가 더욱 기대 됩니다.


"전 영업팀의 질적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 공문건 님
"성장하는 2015, 함께 웃는 대구Div." 슬로건을 토대로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전통채널이 성장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불구하고 대구지역사업부 영업팀 모두가 좋은 결실을 맺어 기쁩니다. 원대한 기업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개개인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함과 동시에 질적인 성장을 꾸준히 이어나가겠습니다.


"성장하는 방판. 함께 웃는 대구, 파이팅!"
- 방판 대구영업 1, 2, 3, 6팀 / 직영영업팀

"나누고!(Share)! 즐기고(Enjoy)!, 만드는(Make)!"
- 마트 대구영업팀

"누구나 오고 싶지만 아무나 올 수 없는 매스영업팀!"
- 매스 대구영업팀

"반전매력 대구 아리따움 파이팅"
- 아리따움 중부/동부 영업팀

"당당한 도전! 넘치는 열정! 리리코스 대구영업팀!"
- 리리코스 대구영업팀

"고객과 더불어, 엔젤과 더불어 함께 비상하는 백화점 대구 파이팅!"
- 백화점 대구영업팀

"차가운 머리와 따뜻한 가슴으로 대구Div.의 성과와 행복한 일터를 만든다!"
- 대구사업전략팀


"담백한 막창을 맛볼 수 있는 마루 막창"
대구에서 유명한 것 중 하나가 막창입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막창을 원한다면 수성못에 위치한 마루 막창을 추천합니다. 넓고 쾌적한 것은 물론 두툼한 생막창이지만 느끼하지 않은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사 후, 대구의 자랑인 '수성못'도 산책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대구 수성구 두산동 684

"바사삭 쫄깃 쫄깃 대구 평화시장 명물 똥집 거리"
대구 동구 신암동 평화시장 주변에 닭똥집 요리를 전문으로 30여 곳이 모여 있습니다. 이곳에선 싱싱한 닭똥집을 치킨처럼 기름에 바싹 튀겨 내놓습니다. 고소한 프라이드부터 매콤한 소스가 더해진 양념똥집, 달착지근한 간장소스똥집 등 맛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맛을 주문해도 고구마튀김이 같이 나오는데 그 맛이 뜻밖에 별미입니다.

※ 위치 : 대구시 동구 신암1동 597-1

  • 좋아해

    11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