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사업부 - AMORE STORIES
#지역사업부 탐방
2015.10.01
13 LIKE
504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ea%b4%91%ec%a3%bc%ec%a7%80%ec%97%ad%ec%82%ac%ec%97%85%eb%b6%80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사업부

으라차차
지역사업부

아모레퍼시픽 지역사업부의 이야기를 싣는 칼럼입니다.

빛고을 광주에서 美의 빛을 밝히는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사업부



광주(光州)라는 지역명의 한자를 우리말로 풀어보면 '빛고을'을 의미합니다. 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예향의 도시로 알려진 광주는 광주비엔날레를 개최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개관하는 등 '예술의 빛'을 밝히며 아시아 문화 중심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위치한 금남로에는 '아름다운 美'의 빛을 밝히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광주지역사업부가 있습니다. 정과 의리로 똘똘 뭉치고 있는 광주지역사업부 사우들을 뉴스스퀘어가 만났습니다.

문화예술 거리에 위치한 광주지역사업부

서울 용산역에서 KTX로 1시간 30분을 달려 도착한 광주송정역. 지난 4월 KTX 호남선 복선화가 마무리되면서 서울과 광주는 출퇴근이 가능한 1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었습니다. 광주는 목포, 순천, 담양, 나주 등 호남권 주요 도시를 통하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그만큼 예부터 상권과 문화가 발달했는데요.
광주지역사업부자 자리잡은 광주 금남로는 최근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이 개관하면서 문화예술 거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사업부는 1976년 처음 자리 잡았던 사옥을 떠나 2007년 금남로로 둥지를 옮겼습니다. 반투명과 투명이 교차하는 이중 유리를 사용한 화이트톤의 사옥은 주변에 즐비한 은행, 증권사 등 딱딱한 금융 회사들 속에서 이곳의 랜드마크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사업부 사옥은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건물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주민 분들도 계시고요. 로비와 대강당을 시민들에게 오픈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문화사옥이라는 별명도 얻었었어요." 광주사업전략팀 이선희 님은 사옥 건물을 자랑스럽게 소개합니다.

"고객 속으로 New Challenge 광주"

광주지역사업부에는 방판, 아리따움, 백화점, 리리코스, 오설록 등 총 15개 팀 160여명의 구성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전라남북도를 관장하며 방판에서부터 리리코스, 오설록에 이르는 전 경로를 통해 미의 정수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150만 명의 인구를 가진 광주는 한국의 6대 도시로 과거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이 깃들어 민족과 협동정신이 강한 편입니다. 이러한 정서는 영업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거래처 분들 대부분이 정이 많아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커서 의견을 잘 존중해줘요. 목표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면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똘똘 뭉친답니다." 방판광주1팀 윤대일 님은 이러한 신뢰가 각 채널의 꾸준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과거 충장로와 상무지구, 치평동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이 되었으나, 최근에는 수완지구, 상무지구, 충장로 등을 중심으로 상권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 위치한 로드샵의 성장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광주지역사업부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2015년 '고객 속으로 New Challenge 광주'라는 슬로건을 갖고 고객 접점 중심 영업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1) 고객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고 바라는지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Customer 기반 활동 2) 현장에서 문제를 보고 개선하는 Retail 역량 강화 3) Work Process 개선을 통한 질적 변화를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광주지역Div.장 정병인 님은 "회사가 지향하는 글로벌 전략에 발맞춰 고객 기반의 튼튼한 영업을 통해 한 단계 레벨업 하는 지역사업부가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활기와 에너지가 넘치는 광주만의 특별함

광주지역사업부는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연초 광주지역사업부는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생필품을 배달하는 '나눔보따리'라는 봉사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추석을 몇 주 앞둔 취재 당일에도 광주지역사업부 직원들은 저소득층 70가구를 방문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직원들은 쌀과 휴지, 라면 등 생활 용품을 정성껏 챙겨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했습니다. 또 매스영업팀과 플로라들이 함께 하는 '어르신 염색 봉사', 카운셀러가 참여하는 '사랑 나누미' 활동도 지역 사회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따뜻한 나눔 활동 외에도 광주에서만 특별히 진행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사우들을 위한 자격증교육 '선택과정'입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선택과정은 네일아트, 켈리그라피로 직접 강사가 초빙되어 주 2회 2시간 씩 강의를 진행합니다. 올해 상반기 진행되었던 POP 과정에 참여한 12명의 사우들은 전원 합격을 받으며 자격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들 활동들은 매장을 꾸미거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현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평소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데 지역사업부에서 지원해 주는 활동을 통해 스킬도 향상시키고, 자격증까지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아요." 켈리그라피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매스광주영업팀 김덕신 님은 자격증 반에 대한 만족감이 높다고 얘기합니다.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광주지역사업부. 아시아 문화 중심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광주에서 광주지역사업부 역시 Great Global Brand Company 비전 달성을 향한 날갯짓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을 끊임없이 생각하는 광주지역사업부"
- 광주지역사업부장 정병인 님
고객과의 신뢰는 어려울 때 힘이 됩니다. 올해 광주지역사업부 직원들 모두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고객과의 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습니다. 고객 밀착 영업을 통해 광주지역사업부의 성장과 성과도 두드러진 한 해였습니다. 남은 하반기 각 채널별로 광주지역사업부가 1등을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으겠습니다.


"우리가 누구? 방판 광주 영업팀!"
- 방판 광주 영업 1팀~4팀

"광주직영영업, 고객에게 미치다!"
- 방판 직영영업팀

"고객 속으로 가자~"
- 광주사업전략팀

"전국에서 가장 핫한 아리따움 광주영업팀! 파이팅"
- 아리따움 광주 영업팀

"마트 광주영업팀, 우리가 함께 해낸다!"
- 마트 광주영업팀

"천하무적 광주영업팀~최고!"
- 백화점 광주영업팀

"열정, 패기, 젊은 리리코스 파이팅!"
- 리리코스 광주영업팀

"매스는 사랑입니다♥"
- 매스 광주영업팀

"오설록티하우스, 광주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오설록 중부영업소

"푸짐한 떡갈비 정식 드셔보세요~"_송정 떡갈비집
광주와 서울을 2시간 만에 오갈 수 있는 광주송정리역 부근에 광주의 명물 '떡갈비거리'가 있습니다. 떡갈비는 전남 담양에서 유명해진 음식이지만, 광주에서도 그 원조의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도톰한 떡갈비 세트에 함께 나오는 얼큰한 갈비탕 한 그릇을 먹으면 힘이 거뜬 솟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광주 떡갈비~ 꼭 드셔 보세요!

"전라도 하면 한정식! 한정식 하면 홍아네!"_홍아네
광주의 핫스팟인 상무지구에 위치한 '홍아네' 한정식을 꼭 들려주세요. 유명 인사들이 많이 방문하기도 했고, 방송에서도 여러차례 조명된 곳입니다. 전라도의 손맛이 담긴 한정식뿐만 아니라 자리에서 직접 구워주는 육전,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 조기매운탕이 매력적인데요. 상다리가 휘어지도록 많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이름값을 하는 홍아네 한정식! 전라도의 푸짐한 상차림을 경험해 보세요!

  • 좋아해

    13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