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리뉴얼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다
"저희 매장이 자리한 평택 비전동은 쇼핑몰과 맛집이 즐비한 신시가지입니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둘러 있어 남녀노소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곳인데요. 특히 20, 30대 밀레니얼 세대 방문이 많은 편입니다. 리뉴얼하기 전 매장에서 방문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보니, 상권 평균 고객 연령대보다 저희 매장 방문 고객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이었고, 대부분 필요한 제품을 구매한 뒤 바로 빠져나가 매장에 머무는 시간이 짧았습니다. 갈수록 젊어지고 다양한 고객 경험이 중시되는 요즘 뷰티 트렌드와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짧은 기간 내에 매장이 뒤바뀐 모습을 보고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고객은 바꿀 수 없다.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라는 사실을요. 경제 불황으로 침체해 있던 매장 분위기가 생생하게 바뀌고, 그에 따라 매출도 점점 늘고 있어요."
스마트한 고객에게 맞는 스마트한 뷰티 플랫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만 해도 다달이 챙기고 숙지해야 할 신제품이 많은데, 이렇게 많은 브랜드를 어떻게 관리하나 걱정됐죠. 고객 응대를 하려면 함께 일하고 있는 패밀리 2명으로는 부족하지 않을까, 어떻게 제품 정보를 전달할까 전전긍긍했던 고민들이 라이브로 전환하고 보니 전혀 걱정할 필요 없는 기우였더라고요."
"아모레퍼시픽의 제품력은 이미 고객들도 잘 알고 있어요. 요즘 고객들이 다른 브랜드, 다른 제품을 끊임없이 찾으며 고르는 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이에요.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더 다양한 선택지를 경험하는 게 이들에게는 필수죠.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우리 브랜드 고객을 빼앗기는 게 아니라, 우리 브랜드를 더 돋보이게 하고 함께 상생하는 길임을 깨달았죠."
"많은 사람이 아리따움 라이브를 헬스앤뷰티(H&B) 스토어와 비교하는데요. 저희는 코스메틱이 전문인만큼 매장 구성이 질적으로 다르다고 생각해요. 훨씬 더 전문적이고 고급스럽죠. 글로벌 시장으로 점점 더 뻗어가는 아모레퍼시픽에 맞게 저희도 함께 발맞춰 성장하고 싶어요. 남들과 같은 마음으로 도전하면 절대 이길 수 없다는 생각으로 한발 더 빠르게 나아가겠습니다."
좋아해
14추천해
0칭찬해
0응원해
0후속기사 강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