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라리티” 집에서 경험하는 즉석 제조 화장품 - AMORE STORIES
#임직원칼럼
2021.10.01
126 LIKE
566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d%8f%ac%eb%ae%ac%eb%9d%bc%eb%a6%ac%ed%8b%b0-%ec%a7%91%ec%97%90%ec%84%9c-%ea%b2%bd%ed%97%98%ed%95%98%eb%8a%94-%ec%a6%89

"포뮬라리티" 집에서 경험하는 즉석 제조 화장품






오늘날의 고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본인의 피부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성분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똑똑한 소비를 합니다. 또한 TPO에 맞게 의상을 준비하는 것처럼 스킨케어 역시 그날의 다양한 상황에 맞게 준비하기도 하는데요, 하나의 화장품만 사용하지 않고 두 개 이상의 제품을 사용한다거나, 두 제품을 섞어서 사용하는 등의 형태로 나에게 맞는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한 ‘맞춤형 화장품’ 시장은, 구독형 서비스, 매장 제조형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들에게 서비스가 되고 있는데요, 그 선도에는 아모레퍼시픽이 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러한 맞춤형 화장품을 집에서 매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뷰티 디바이스인 “포뮬라리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뮬라리티(Formularity); Formulation 과 Singularity의 합성어로 나만의 특별한 화장품을 의미합니다.



포뮬라리티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내게 필요한 스킨앰플을 선택하고 즉석에서 토너로 제조하여 화장솜에 적셔 내가 원하는 온도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뷰티 디바이스입니다. 장치에는 하나의 베이스 토너와 서로 다른 세 개의 고농축 스킨앰플을 꽂을 수 있으며, 스킨 추출 버튼을 누르면 스킨앰플은 베이스 토너와 1회 사용 용량으로 희석되어 배출됩니다. 포뮬라리티는 다른 제형보다는 스킨/토너 제형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세안 후 가장 첫 단계로 사용하기도 하고, 남녀노소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제형이며 스킨을 활용한 미용법 또한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존의 즉석 제조 화장품 장치들이 고점도의 크림제형만을 지원하고 있었기 때문에 스킨/토너를 적용한 장치는 아모레퍼시픽에서 최초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1

포뮬라리티의 기술:
스킨을 즉석에서 제조하고 쿨링/히팅 하는 기술을 선보입니다.



스킨케어의 루틴은 피부결을 정돈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과정을 꼼꼼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포뮬라리티’의 역할입니다. 고객은 그날의 내 피부 컨디션에 맞는 스킨앰플을 선택하고 추출 버튼을 누르면 스킨앰플은 베이스와 혼합되어 화장솜에 제공됩니다. 또한 장치에서 바로 화장솜을 차갑게 하거나, 따듯하게 데우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팩을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등의 번거로움을 해소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고객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루어지는데, 장치 내부에는 1) 베이스와 스킨앰플의 혼합 양을 정밀하게 제어해 줄 수 있는 연동 펌프, 2) 선택한 스킨앰플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레노이드 밸브, 3) 스킨이 혼합해 배출되는 일체형 공간 등을 설계하여 불필요한 튜빙을 줄이고 잔량, 오염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화장솜이 올려지는 트레이 아래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열전소자를 적용하여 1분 내외로 화장솜을 쿨링하거나 (16°C) 따듯하게 데울 수 있습니다(40°C). 후속 모델로 개발된 포뮬라리티-모듈러의 경우 상부의 ‘스킨앰플 혼합 모듈’과 하부의 ‘쿨링&히팅 모듈’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더 넓은 트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뮬라리티-모듈러를 개발하며 안정적인 시스템과 구조물 설계를 갖추었고 보다 향상된 성능을 지원하며 세척&살균 모드 또한 적용하였습니다.



  • image_2_04
  • image_2_05




2

포뮬라리티는 어떨 때 필요할까요?
간단히 알아보기!



매일 다른 변덕쟁이 내 피부. 첫 스킨케어부터 알맞은 처방이 필요할 때

• 내 피부에 꼭 맞는 세 가지 스킨 앰플로 매일 다른 케어를 해보세요.


단계별 스킨케어가 필요할 때

Step 1. 닦토팩으로 각질을 케어하고 피부결을 정돈해 주세요.
Step 2. 스킨팩으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진정시켜 주세요.
Step 3.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부스팅 스킨 앰플로 케어해 주세요.


시원한 스킨팩 또는 따뜻한 스킨팩이 즉석에서 필요할 때

• 피부 진정과 붓기 해소가 필요할 때 쿨링 모드를 사용해 보세요.
• 한기 어린 겨울날 아침, 따듯한 팩으로 피부를 깨우고 싶을 때 히팅 모드를 사용해 보세요.
• 냉장고가 없는 아웃도어! 차가운 팩이 필요할 때. 마스크팩을 쿨링하여 사용해 보세요.
(“포뮬라리티-모듈러”는 쿨링&히팅 모듈만 따로 분리하여 휴대할 수 있습니다. *전원 필요)





<고객과 직접 만난 포뮬라리티, 새로운 시도에 응원받다>



포뮬라리티는 출시가 결정되지 않은 채로 CES 2021에서 처음 공개가 되었고 영광스럽게도 혁신상을 수상하며 여러 매체에서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홈 디바이스는 아모레퍼시픽에서도 새롭게 시도하는 만큼 상품화 결정 이전에 내 외부 고객들을 만나보며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였습니다. 하여 지난 5월, 크리에이티브 센터와 협력하여 ‘아모레 성수’에서 매장 방문 고객님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고객기술랩과 협력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기획전에 참여하여 임직원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장치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모레 성수’ 디자인 투표에 참여해주신 고객님들은 장치의 신선함과 새로운 시도에 대한 응원을 보내주었고 (89% 긍정적 피드백), 화장솜을 쿨링&히팅 할 수 있는 장치 본연의 기능에 대해서도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90% 긍정적 피드백). 출시 일을 궁금해하기도 하셨고, 금액이 너무 비싸지는 않을까 염려도 해주셨으며, 팩을 따듯하게 사용한다는 것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는 높지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체험해본 고객들의 대부분은 새롭고 신기하다고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그 자리에서 스킨케어를 준비하고 쿨링&히팅 하는 데 있어 여러 번거로운 요소를 해소해 줄 수 있다는 대에서 편리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습니다.




<포뮬라리티의 목표, personalized beauty device>



포뮬라리티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화장품을 화장대에서 바로 제공해 주려고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토너 제형으로 시작하였지만 앞으로는 에센스, 크림, 캡슐 등을 사용할 수 있는 후속 모델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디지털로 연결되는 New Beauty’ 라는 우리의 새로운 비전과 같이 고객의 피부 데이터를 반영하여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홈-뷰티 디바이스가 고객들의 미용 문화로 자리 잡고 더 많은 경험과 베네핏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여려분들과 협력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좋아해

    31
  • 추천해

    24
  • 칭찬해

    31
  • 응원해

    22
  • 후속기사 강추

    18
TOP

Follow us:

FB TW 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