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방판 대전남부특약점 - AMORE STORIES
#Exciting Changes 사례
2019.12.03
18 LIKE
630 VIEW
  • 메일 공유
  • https://stories.amorepacific.com/%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eb%b0%a9%ed%8c%90-%eb%8c%80%ec%a0%84%eb%82%a8%eb%b6%80%ed%8a%b9%ec%95%bd%ec%a0%90

아모레퍼시픽 방판 대전남부특약점

 12월은 일 년 중 가장 바쁜 달입니다. 지난 한 해를 결산하는 동시에 내년의 목표를 세워야 하기 때문이지요. 아모레퍼시픽 방판 대전남부특약점 식구들은 열심히 달려온 2019년을 매듭짓고 다시 전력을 다할 새 목표를 세웠습니다. 함께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는 카운셀러들의 다짐 속에서 확고한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건강·뷰티 트렌드에 한발 앞서 대응하다

 아모레퍼시픽 방판 대전남부특약점의 열정은 추운 날씨도 뜨겁게 데웁니다. 영업장 입구에서부터 폭발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데요. 이른 시각부터 박수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마치 예능 프로그램처럼 재미있는 해피 클래스 아침 교육 때문입니다. TV나 유튜브 등의 영상으로 흥미를 돋운 후 꼭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 알려주니 교육 참석률도 높고 카운셀러들의 집중력도 쭉쭉 높아지지요. 이렇게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 교육 내용은 고객에게 제품 정보와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할 유용한 영업 무기가 됩니다. 대전남부특약점은 건강 기능 식품 분야에 집중해 영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일찍이 화장품보다 건강 기능 식품에 비중을 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영업장이 있는 대전 도심 쪽은 인구가 점점 줄어들어 고령화 지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용보다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편이죠. 화장품은 판매 경로가 다양해지고 관련 정보도 넘쳐서 고객의 선택 범위가 넓어졌지만, 직접 섭취해야 하는 건강 기능 식품은 전문적인 제품 정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판매가 더욱더 중요해졌죠. 건강 기능 식품을 왜 먹어야 하는지, 어디에 좋은 성분인지 이해하기 쉽게 전하는 방판 카운셀러들의 역할이 점점 커질 거라고 전망했어요. 예측이 맞아들면서 그에 맞는 영업 전략을 준비하게 되었지요."

 한 걸음 앞서 건강과 뷰티 트렌드를 내다본 결과, 대전남부특약점은 지역 내에서 바이탈뷰티 판매 최상위를 꾸준히 유지할 정도로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곳은 건강 기능 식품 교육만 전담하는 아테나도 있는데요. 일주일에 2회 이상 영상 등의 시청각 자료와 재미있는 화법의 스토리텔링으로 고객에게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 기능 식품 교육을 제공합니다.

 팀 시상과 개인 시상으로 성취감을 높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한 달에 한 번씩 바이탈뷰티 제품 판매 순위에 따라 팀 혹은 개인에게 상품을 지급하고, 카운셀러들의 집중력이 떨어질 즈음에는 게릴라 시상을 걸어 다시 한번 관심과 목표 의식을 고취합니다. 이렇게 앞에서 뒤에서 팍팍 밀어주니 카운셀러 전원이 건강 기능 식품 전문가가 될 수밖에 없지요.


숲과 나무를 동시에 그리는 새로운 영업 전략

 대전남부특약점은 49명의 카운셀러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카운셀러들의 평균 연령이 높은 편인데도 언제나 봄날의 대학 캠퍼스처럼 활력이 넘치지요. 경영주와 아테나들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모두 열정적으로 영업에 매진하는 가운데 특히 두드러지는 팀이 있는데요. 바로 평균 연령 73세의 고연령 카운셀러 파트입니다. 다들 카운셀러로 20년 이상 활동한 팀으로, 경력이 가장 많은 카운셀러는 40년 가까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나이는 숫자일 뿐, 매일 헤어와 의상, 메이크업까지 최신 트렌드에 따라 멋스럽게 연출하고, 교육 참석률은 물론 매출도 꾸준히 달성하고 있어서 대전남부특약점의 든든한 선배이자 활력소가 되고 있습니다.

"방판 카운셀러의 가장 큰 장점은 나이와 관계없이 오래 일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오래 활동하려면 영업장에 나오는 것부터 즐거워야 하는데요. 연령대가 높은 카운셀러들을 젊은 세대의 카운셀러와 억지로 융화시키기보다 같은 세대의 동료와 함께하는 것이 심적으로나 업무적으로나 편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한 팀으로 배치했어요. 이렇게 하니 좋은 선배의 본보기가 되어 나머지 카운셀러들에게도 '나이 들어서도 저렇게 아름답게 자기 관리하며 열정적으로 활동해야지' 하는 마음가짐을 심어줄 수 있었죠. 존경과 존중의 분위기가 형성되니 단합이 잘되는 건 당연한 결과겠지요."

 대전남부특약점에는 남다른 복지 공간이 숨어 있는데요. 대형 거울과 안마기, 러닝 머신이 있는 휴게실입니다. 이곳에서 카운셀러들은 헤어와 메이크업을 손보기도 하고, 영업하며 지친 몸을 풀거나 간단하게 운동하며 체력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영업장이 단순히 출근만 하는 일터가 아니라 휴식도 만끽할 수 있는 곳임을 보여주는 공간이지요. 매월 1일에는 대전남부특약점 카운셀러 전원이 영업장으로 모입니다. 강요가 아닌 자발적인 걸음으로, 지난 한 달 동안 모두 함께 달려온 결과를 공유하고, 열심히 활동한 카운셀러들에게는 시상으로 영업을 격려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한 달간 어떤 목표를 세워 어떻게 영업해야 할지 새롭게 다짐하는 시간을 갖지요.

"디지털이 진화할수록 대면 영업이 힘들어진다고 하지만, 카운셀러들만이 전하는 감동 서비스와 방문판매업의 장점은 디지털 기술이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경기가 침체된다고 해도 목표까지 주춤할 순 없겠지요. 내년에는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힘차게 뛰어볼 계획입니다. 1년 동안 매진할 큰 꿈을 그리고, 그 꿈을 한 달, 혹은 일주일 단위로 쪼개서 꾸준히 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한 해의 목표는 물론 '떳떳하게 일하며 당당하게 살자'는 카운셀러들의 인생 목표도 이룰 수 있게 되겠지요."

 이제 새로운 2020년을 향해 달려갈 준비를 마친 대전남부특약점. 추운 날씨와 어려운 경기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목표를 이뤄낼 대전남부특약점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 좋아해

    18
  • 추천해

    0
  • 칭찬해

    0
  • 응원해

    0
  • 후속기사 강추

    0
TOP

Follow us:

FB TW IG